엔픽셀, 블록체인 신규 프로젝트 ‘그랑버스’ 브랜드 페이지 오픈

2022년 01월 12일 12시 19분 16초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블록체인 기반 신규 프로젝트 ‘그랑버스(GRANVERSE)’의 브랜드 페이지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그랑버스는 회사의 첫 타이틀인 ‘그랑사가’ IP(지적재산권)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프로젝트로 이번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배경 및 세계관을 비롯해 스크롤을 통해 주요 거점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유저 참여 방식의 메타버스 게임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공유하고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그랑사가’ IP를 활용, 2D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샌드박스 게임 ‘프로젝트 픽셀(Project Pixel)’ 및 아트 리소스를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 등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기반의 게임 생태계 구축을 통해 사업 다변화에 나선다.

 

엔픽셀 관계자는 “그랑버스는 웹(Web)3.0으로 일컫는 탈중앙화 기반의 가상세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여기에 블록체인과 NFT를 활용한 상호 연결 고리를 만드는 매개체가 바로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유저들에게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꾸준히 공유하고, 이를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파트너들과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엔픽셀은 현재 한국과 일본에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를 서비스 중이다. 이번 그랑버스와 별개로 엔픽셀은 오는 26일 국내 그랑사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한편 기존에 사용했던 다이아를 페이백하는 이벤트 등과 함께 CF 등 마케팅 전개를 통해 다시 한 번 재도약에 나설 계획으로 알려졌다.

 

서비스 중인 타이틀 그랑사가와 이를 활용한 메타버스 생태계인 그랑버스를 통해 중장기 적인 사업 로드맵을 구축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엔픽셀은 2017년 9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지난 8월 새한창업투자로부터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 1조원을 인정받아 국내 게임업계 최단기간 ‘유니콘 기업’에 이름을 올린바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