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게임물모니터링에 장애인 채용 계속한다

2021년 11월 25일 18시 08분 01초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는 24일(수) 오전 11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부산지역본부(부산직능원장 박재술·부산지역본부장 이효성, 이하 ‘공단’)와 ‘게임물 모니터링 요원(장애인)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8년 맺었던 기간 만료에 따라, 게임위는 공단과 협력하여 현재 운영 중인 모니터링단 장애인 비중을 확보하고, 게임물 모니터링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지원 등을 지속하기 위해 마련된 재 협약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 모니터링 요원 채용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채용예정 모니터링 요원들에 대한 직업능력개발훈련 실시, 채용된 모니터링 요원들의 적응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등 필요한 제도적 지원, 채용 이후 사후지원 실시 등이다.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은 “게임물 모니터링은 스마트폰 기기 조작에 익숙한 사람이면 장애인·비장애인 차이 없이 할 수 있는 직무라고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게임위는 공단과 협업하여 건전한 게임물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게임위는 2015년부터 구글, 애플 등에서 자체적으로 등급분류해 유통한 게임물의 사후관리를 위해 재택근무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월 말부터 장애인 30명과 200명의 모니터링단을 채용하여 내달 12월 초에 해단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