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이브이알스튜디오와 메타버스 · 블록체인 공동사업 추진

2021년 11월 22일 17시 47분 56초

플레이댑(PlayDapp, 대표 브라이언 초이)이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기술 선도기업인 이브이알스튜디오(각자 대표 윤용기, 김재환)와 메타버스 · 블록체인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 게임 분야에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 토큰)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국내 최고의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이다. 디지털 휴먼, XR 콘텐츠, 메타버스, AAA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NFT 기술을 활용한 플레이투언(P2E) 게임을 출시, 글로벌 유저간 NFT를 거래할 수 있는 NFT마켓플레이스를 서비스 중이다.

 

플레이댑은 이브이알스튜디오와 함께 ▲디지털 휴먼, 가상 도시 제작 기술과 NFT를 접목한 메타버스 콘텐츠 비즈니스 공동 진행 ▲게임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 NFT 적용 등 양사간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아갈 방침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디지털 휴먼과 가상 도시 제작 기술 분야에 있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이브이알스튜디오와 함께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융합한 신규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 실질적인 업무 공유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 시장 선두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브이알스튜디오의 조광철 전략기획 이사는 “블록체인 NFT 서비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플레이댑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이브이알스튜디오의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의 추진에 있어,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 외에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플레이댑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AAA게임 등 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사업 성과를 거두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