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13.2 패치와 클럽 테마 '서바이버 패스:광란의 밤'

클럽 테마의 아이템으로 가득
2021년 09월 16일 19시 55분 45초

지난 8일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13.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구매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서바이버 패스:광란의 밤'을 출시했다.

 

금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배틀그라운드의 서바이버 패스 운영 기간이 6주에서 8주로 연장되며 플레이어는 밀수품 쿠폰, 네임 플레이트, 스프레이와 의상 등 준비된 서바이버 패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 패키지는 웨폰 팩과 웨폰&레벨 팩으로 출시되며 구매한 서바이버 패스 패키지에 따라 SKS 스킨과 레벨업권 등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광란의 밤 역시 지난 서바이버 패스와 마찬가지로 유료 재화인 G-Coin을 투자해 1레벨 단위로 패스 레벨을 향상시킬 수 있어 필요에 따라 게임 플레이를 하지 않고도 패스 레벨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서바이버 패스:광란의 밤은 데일리, 위클리, 챌린지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패스의 레벨을 올리고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의 패스 상품이다.

 

 

 

■ 신규 피쳐와 모드의 추가

 

8일, 그리고 콘솔 버전은 16일에 진행된 13.2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새로운 피쳐와 모드가 추가됐다. 지난 시즌에 추가된 한국 배경의 전투 맵 태이고에 몇 가지 신규 피쳐가 생성됐는데, 새로운 탈것으로 현대자동차의 대표 상용 트럭 포터 1세대 모델이 낙점됐다. 기존에 존재하던 국내 최초 컨셉카 포니 쿠페에 이어 태이고의 배경이 된 1980~1990년대 한국의 이미지에 맞춘 신규 피쳐다. 또한 최대 4인까지 탑승 가능한 포터 추가에 더해 포터에 아이템을 싣고 이동할 수 있는 트렁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모바일판 배틀그라운드:NEW STATE를 통해 만나볼 수 있었던 이 트렁크 시스템은 배틀그라운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스템으로 포터에만 지원되고, 인벤토리에 넣을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적재할 수 있으나 차량이 폭발하면 모든 적재 아이템이 소멸된다.

 

이외에도 태이고에 블루존을 5초간 생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투척 무기 블루존 수류탄의 추가나 첫 번째 블루존의 지속 시간 감소, 블루존이 더 많이 줄어들고 복귀전 전체 진행 시간이 단축되도록 조정했다. 더불어 태이고에서도 다양한 날씨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다채로운 환경을 선보인다. 여기에 모든 맵에 새로운 무기 P90이 등장하게 되어 보급상자에서 해당 기관단총(SMG)을 습득할 수 있다. 레이저, 소음기 등 각종 부착물이 장착된 상태로 탄약 250발과 함께 스폰되는 P90은 5.7mm 고출력 탄약을 최대 50발 보유 가능하며 근중거리 전투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이중 광학 기능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이 배틀로얄 경쟁에서 잠시 벗어나 가볍게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캐쥬얼 모드를 선보였다. 하루 최대 3회까지 혼자 또는 파티를 이뤄 플레이할 수 있는 캐쥬얼 모드는 봇을 상대하는 매치이며, 기존 플레이어를 따라잡기 힘들어하는 초보 게이머들이라도 쉽게 상대할 수 있는 수준의 봇들이 등장한다.

 


혼자 또는 여럿이서 캐쥬얼 모드

 

■ 독립된 테마

 

지난 서바이버 패스 출시 당시 신규 맵인 태이고와 대응했던 것과 달리 이번 서바이버 패스:광란의 밤은 동시기 업데이트 컨텐츠로부터 독립된 테마를 가지고 있다. 서바이버 패스의 이름이나 메인 비주얼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클럽 테마의 아이템들이 주요 보상으로 포진하고 있다. 운영 기간은 8주로 늘어났지만 이전 서바이버 패스와 동일하게 패스 레벨 보상은 50까지만 존재한다. 다만, 보너스 구간으로 패스 레벨 55에 100 G-Coin, 레벨 60에 밀수품 쿠폰 10장을 지급한다는 차이가 있다.

 

서바이버 패스 대표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여성용 의상은 비너스 클럽 세트로 장신구나 상하의, 페이스 메이크업 등으로 구성되며 패스 레벨 후반부인 40레벨 이후부터 50레벨까지 달성해야 완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3레벨 헬멧의 외형 아이템인 디스코 모자이크나 헤드폰 모자, 클럽 레깅스 등의 각종 아이템까지 의상 아이템의 대부분이 클럽 테마와 부합한다. 의상 외에는 기존처럼 몇 가지 무기 스킨이나 BP 부스트 등이 준비되어 있고 동적인 네임 플레이트 스킨과 스프레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

 

기간이 늘고 보너스 의상이 추가됐다는 점 외에 이번 서바이버 패스의 특징은 테마에 맞춘 보상으로 가득 채웠다는 부분이다. 기존에는 테마와 무관해보이는 보상들도 있었다면, 이번 서바이버 패스:광란의 밤은 클럽 테마에 맞는 보상 아이템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비단 의상이나 메이크업만이 아니라 네임 플레이트 스킨 및 스프레이, 댄스 등도 그렇다. 더불어, 기존 서바이버 패스와 다른 점이라면 새로 추가된 캐쥬얼 모드로도 손쉽게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기존에 서바이버 패스를 구입하고 미션을 수행하기가 버겁다고 느꼈던 플레이어라면 일 3회 제한이 있긴 하나 캐쥬얼 모드에서 여유롭게 미션을 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