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감각의 도트로 그려낸 전략 전투, 월드 플리퍼

‘월드 플리퍼’ 프리뷰
2021년 07월 13일 13시 03분 37초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가 올여름 게임 업계를 뜨겁게 달굴 준비를 마치고 출시 초읽기에 들어간다.

 

모바일 기대 신작 ‘월드 플리퍼’는 ‘플리퍼’를 조작해서 캐릭터를 적에게 날려보내는 액션 게임으로, 심플한 조작으로 다양한 변수를 발생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월드 플리퍼’는 기억을 잃은 소년을 주축으로 수수께끼를 가진 소녀, 그리고 용사 등 각기 다른 사연을 지닌 세 사람의 만남을 시작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열린다. 친숙한 게임성에 액션을 더해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새로운 감각의 도트 그래픽으로 구성된 전투는 신선함과 디테일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도트 화풍을 통해 선보이는 화려함은 특유의 표현 방식과 각 캐릭터의 개성이 어우러진 ‘월드 플리퍼’만의 화려한 연출을 자아낸다. 

 

더불어 ‘월드 플리퍼’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뿐 아니라 다채로운 스토리와 이벤트, 동료와 힘을 모아 강력한 적을 쓰러뜨리는 ‘멀티 보스 배틀’ 등 방대한 콘텐츠로 액션 게임 본연의 재미를 담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월드 플리퍼’의 성공적인 국내 및 해외 서비스를 위해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등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이며, 완성도 높은 게임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개발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월드 플리퍼’의 주요 콘텐츠와 출시 일정 등 구체적인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 반드시 빠져들게 되는 ‘매력적인 스토리’ 

 

‘월드 플리퍼’는 각기 다른 새로운 배경 설정과 등장인물로 구성된 세계를 기반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새로운 세계에서 만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각 세계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며 발생하는 다양한 이야기와 볼거리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한다. 스토리를 감상하다 보면 어느샌가 울고 웃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 다양한 요소들의 조합으로 즐기는 ‘전략 전투’!


‘월드 플리퍼’는 총 6가지의 속성인 ‘화’, ‘수’ ‘뇌’, ‘풍’, ‘광’, ‘암’과 5종류의 클래스 ‘격투’, ‘검사’, ‘사격’, ‘보조’, ‘특수’로 구성돼 있다. 각 캐릭터마다 지니고 있는 리더 특성’이 있으며, 여기에 다양성을 부여해 주는 ‘유니존’ 시스템과 각양각색의 무기들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요소를 조합해 각 스테이지에 맞는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넓어질수록, 여러 속성에서 다양한 조합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재미를 발견할 수 있다. 

 


 

▶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무대 콘텐츠’

 

‘월드 플리퍼’는 메인 스토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기 위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보스 배틀’, ‘멀티 보스 배틀’, ‘흔들리는 미궁 붕괴역’ 등, 애정을 담아 키운 캐릭터들을 조합해 남들과는 다르게, 혹은 남들 보다 빠르게, 자신만의 방법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이벤트와 캐릭터 개인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1. 스토리(메인 퀘스트)

 

메인 스토리는 각 세계를 돌아다니며, 주인공 ‘아르크’ 일행과 각 세계에서 새롭게 만나는 등장인물들의 모험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매력적인 도트 디자인으로 만나는 메인 스토리의 전개는 도트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살려, 때로는 웃기게, 때로는 감동적으로, 때로는 역동적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러한 매력적인 숲의 세계, 사막의 세계, 바다의 세계, 수인의 세계 등. 다양한 세계가 주인공 일행을 기다리고 있다.

 



 

2. 이벤트

 

‘이벤트’에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정기적으로 특별한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스토리 이벤트도 추가될 예정이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매력 있는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3. 보스 배틀

 

‘보스 배틀’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할수록 점차 해금되는 멀티 콘텐츠로, 해금 레벨에 비례해 난이도가 상승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공략이 어렵다면 다른 유저와 협력해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리는 ‘협력 배틀’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콘텐츠는 캐릭터 편성에서 중요한 축을 차지하는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각각의 보스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무기는, 제각기 다른 개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편성을 더욱 다양한 방향으로 육성할 수 있다.  

 



4. 캐릭터 육성 

 

캐릭터의 성장은 ‘경험치’를 사용한 캐릭터의 Lv의 성장과 ‘마나’와 ‘각 속성별 엘리먼트’를 사용한 ‘마나 보드’ 2개로 구성된다. Lv 상승을 통해 HP, 공격력 상승을 도모하고, ‘마나 보드’의 성장을 통해 캐릭터 고유의 어빌리티 획득 및 스킬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오버 리미트’를 통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거듭나게 된다. 

 


 


5. 성장의 결과를 확인하는 전투 

 

‘월드 플리퍼’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성장을 했다면, 이제는 파고들 차례다. 각 캐릭터의 속성, 클래스, 상황에 맞는 ‘유니존’ 캐릭터와 자신의 조합에 맞는 무기 선택까지 다양하게 조합을 해보며, 자신이 생각하는 최강의 조합을 찾았을 것이다. 이제 그 최강의 조합을 가지고 상위 콘텐츠에 도전해보자.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특성, 패턴, 약점 위치 등을 파악해가며 전투 그 자체를 파고들어갈 수 있다. 

 

전투를 즐기면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조합에 대해서 새로운 궁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자신의 조합에 [부유]나 [관통] 버프를 부여해 줄 캐릭터를 찾아보거나, 특정 패턴을 스킵하기 위해 짧은 시간에 큰 데미지를 낼 수 있는 스킬을 중심축으로 구성된 조합으로 바꾼다거나, 장기간 싸우는 것을 염두에 두고 방어적인 캐릭터와 회복 계열 캐릭터를 조합한 새로운 조합을 만들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며, 보스 몬스터 스테이지의 기믹에 대해 이해하고, 보스 몬스터 자체의 기믹에 대해서도 더욱 깊게 이해하게 되어, 이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월드 플리퍼’에서 전투는 ‘최강 조합’ 단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다. 자신의 속성, 캐릭터 보유 현황, 무기, 자신이 컨트롤할 수 있는 메타. 게임을 하면 할수록 무궁무진한 선택의 연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는 것이 이 게임의 궁극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