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2021 유관기관 상담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2021년 06월 15일 14시 51분 43초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과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지원·운영하는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가오는 6월 18일(금, 오후 1시)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본원(해운대구 센텀동로 41) 2F ICT교육장에서 부산시 5개 교육지원청, 센터 협력기관 등 유관기관 상담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게임과몰입 문제행동에 대한 부모역할 유능감 키우기’라는 주제로 열리며, 지난해에 이어 가족상담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는 새롬심리상담센터 오주헌 센터장이 강의한다. 지난해 강의가 부모역할 유형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화 방법코칭을 다뤘다면, 올해는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자녀의 게임과몰입 문제행동을 수정하는 훈육기술을 배우고 부모역할의 유능감을 키울 수 있도록 코칭한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게임문제행동을 수정하는 훈육의 기술 △훈육의 과정에서 생기는 정서 다루기 △자녀에게 용기와 자존감 형성을 주는 부모역할등 부모가 자녀와긍정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상담업무 담당자들이 부모 상담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적용 방법을 전수한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례들을 실무자들 간 토의를 통해 해법을 찾아가는 현장형 워크숍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길어짐에 따라 게임 이용이 증가해, 부모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으며,워크숍을 통해게임과몰입자녀의 문제행동을 수정하고 훈육하는 기술 및 부모가 자녀 양육의 유능감을가질 수 있도록 상담 업무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을준수하여 △교육장소 내 소독과 환기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손 소독 △좌석 간 거리띄우기등 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기할 방침이다.

 

한편, 2015년 개소한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는 지자체 유일의 게임과몰입 해소를위한 전문기관으로 부산지역 게임과몰입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상담치료와 해소사업을진행하고 있다. 정신건강 임상심리사와 전문상담사가 상주하며, △개인상담, △우리동네상담실(지역 민간전문상담기관 연계·상담지원), △게임과몰입 집단상담(게임과몰입대상자 1집단 10명 내외), △창의게임문화교실(예방 및 대안활동)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또한, 센터 대상자 중 치료가 필요한 경우, 센터 내에서 종합심리평가를 무료로실시하고협력병원으로 연계하여 치료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게임과몰입상담센터(연락처 : 051-749-9476~9)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