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EA코리아, 올 시즌에도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 선보여

2021년 04월 08일 13시 44분 56초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올해에도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인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 이하 'EA코리아')의 후원으로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 (EA SPORTS Player of the Month)'을 선보인다.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은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그리고 리그앙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달의 선수상과 마찬가지로 K리그1에서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K리그의 이달의 선수상은 다른 리그의 이달의 선수상과는 달리, 연맹 경기평가위원회 투표(60%), K리그 팬 투표(25%),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 점수를 토대로 결정되어, 팬의 참여가 수상자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데에 차이점이 있다.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된 선수는 ▲이달의 선수상 트로피 수여 ▲유니폼에 이달의 선수상 패치 마킹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의 혜택을 받게된다. K리그는 이달의 선수상을 통해 단순한 시상에 그치지 않고 EA코리아와의 브랜딩/홍보 협업을 이뤄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올 시즌 첫 이달의 선수상인 3월의 이달의 선수상 후보는 서울 기성용, 전북 김보경, 대구 세징야, 울산 조현우다. 3월 한 달간 기성용은 6경기 3골 1도움, 김보경은 6경기 1골과 3개도움을 기록했다. 이달의 선수상 2회 수상자 세징야는 6경기 3골과 1도움 그리고 1번의 라운드 MVP를, 유일한 골키퍼 후보 조현우는 6경기에 모두 출전해 4실점과 3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투표는 K리그 이벤트 페이지(event.kleague.com) 회원가입 후 4월 8일(목) 오전 10시부터 11일(일) 자정까지 가능하며, 1개의 아이디당 하루에 한 번 투표할 수 있다.

 

EA코리아는 연맹과 지난 2017년 비디오게임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이래, 심판 유니폼, 전광판 광고 그리고 선수 인터뷰 시 로고를 노출해 왔다. 이외에도 EA코리아와 K리그는 FIFA온라인4 게임 내에서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수에게 ‘FIFA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 시상, ‘K리그 랜선 토너먼트’, ‘eK리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이달의 선수상 역시 양사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동 발전 방안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