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에 최적화된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 PS4 구입자는 무료 업그레이드

PS5에서는 4K 그래픽 및 레이 트레이싱 지원
2021년 02월 10일 15시 34분 39초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레메디엔터테인먼트가 개발,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한 액션 어드벤처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을 출시했다.

 

2019년 PS4와 PC 등으로 출시한 '컨트롤'은 그간 확장팩 '파운데이션'과 'AWE'를 출시하며 게임 수명은 연장한 바 있고, 지난해는 게임 본편 및 추가 콘텐츠를 모두 수록한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을 PS4 다운로드 전용 게임으로 출시했다.

 

그리고 올해는 PS5 버전으로도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고, 현재 출시된 PS5 버전은 다운로드 전용, 패키지 버전은 오는 3월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은 이전에 게임샷이 리뷰로 했던 PS4 버전과 동일한 내용이지만, PS5 성능에 맞춰 4K 그래픽과 레이 트레이싱, 60프레임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기존 PS4 버전 구입자의 경우 무료 업데이트가 돼 새로 구입하지 않아도 PS5 버전으로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다.

 

이전 기사 보기 : 레메디의 수작 액션어드벤처 완전판, '컨트롤:얼티밋 에디션'

 

또한, PS5 버전을 즐겨본 결과 게임 자체가 아무리 스펙업을 했다고 해도, PS4 버전보다 크게 발전한 점은 느끼기 힘들었다. 물론 깔끔해진 그래픽과 부드러운 프레임, 빠른 로딩 등을 보여주는 점은 강점이지만, 게임 내용 자체가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 확장팩을 구입하지 않았거나 완전 신규 유저가 아니라면 기존 유저들에게는 크게 어필하기는 힘든 편.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이 PS4와 PS5 사이 낀 세대 게임이라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존 게임들보다 극대화한 퀄리티는 느낄 수 없으나 기본 게임 자체는 무난하니 능력자물 3인칭 액션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는 신규 유저에게 이 게임을 추천해본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게시판 에디터 사진 업로드 업데이트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