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0 월드 파이널 개막… ’서머너즈워’ e스포츠 열기로 전 세계 달군다

2020년 11월 21일 14시 22분 42초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주최하고 구글플레이가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 월드 파이널이 21일 오후 2시(한국시각기준) 전 세계 ‘서머너즈워’ e스포츠 팬들이 함께 하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그 막을 올렸다.

 

SWC2020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이번 월드 파이널은 지난 8월부터 약 3개월 간 지역 예선과 지역컵 등으로 선발된 총 8명의 최종 대표 선수들의 대결로 펼쳐진다. 첫 경기는 VIILIPYTTY와 JMAK, 두 번째 경기는 TROKAMOO와 GAIA가 겨루며, L’EST와 CHARMI, ROSITH와 MR.CHUNG이 8강에서 각각 만나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특히 올해 월드 파이널에는 전문적이고 날카로운 해설로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각 지역 유명캐스터들의 이벤트 대전도 펼쳐져 눈길을 끈다. 정규 경기에 앞서, 미국, 프랑스, 한국, 일본, 대만, 태국 해설진을 대표하는 총 6명의 캐스터가 2개조로 나눠 각 한 세트씩 서머너즈워로 대결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재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서머너즈워 글로벌 팬들이 실시간으로 함께하는 만큼, 월드 파이널 시작에 맞춰 향후 공개될 서머너즈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도 영상으로 소개됐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등 신작 게임 영상 뿐만 아니라,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영상을 통해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 코믹스, 소설, 단편 애니메이션 등을 담고 추후 선보일 모션 코믹스의 공개도 예고했다.

 

한편, 올해 4회째 개최되고 있는 SWC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대회 최초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지고 있다. 월드 파이널 또한 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과 더불어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