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Print&Pattern’ 기획전 시즌2 참가자 모집

2020년 11월 19일 14시 02분 19초

텀블벅이 패턴, 원단 창작자들의 든든한 지지 기반 마련을 위해 기획전을 개최한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은 오는 25일까지 ‘Print&Pattern 기획전((프린트 앤 패턴 기획전, 이하 P&P)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금일 밝혔다. P&P 시즌2는 지난 시즌1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 많은 패턴, 원단 창작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

 

지난 6월 진행됐던 P&P 시즌1은 총 18개 팀이 참여해 총 1,400여 명 이상의 후원자를 모집하는 데 성공했다. 후원액도 총 1억 원 이상을 모금하면서 독특하고 멋진 패턴에 대한 수요가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P&P에 참여했던 단하는 조선의 궁중에서 탄생한 '봉황문인문보'를 재해석해 궁보 치마를 제작해 약 4,200만 원의 후원을 받아 성공적으로 제작 비용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러한 지지기반을 바탕으로 이후 블랙핑크의 의상을 제작하는 등 활발한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디지털 프린트가 아닌 색다른 염색 기법을 선보인 창작자도 등장했다. 멧앤멜은 스탬프 염색 기법으로 구현할 수 없는 색과 질감을 표현한 원단으로 사롱 및 다양한 패션 잡화를 선보였다.

 

이에 텀블벅은 P&P 시즌2를 기획, 더 많은 창작자들이 자신들이 창작한 패턴에 대한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제작 비용을 모금해 세상에 선보이지 못했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패턴과 원단은 규모의 경제로 운영되다 보니 수요가 높은 원단 위주로 제작 및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텀블벅 기획전에 참여할 경우 후원자들의 수요를 파악해 원하는 양만큼만 제작할 수 있는 데다가 제작 비용을 확보할 수 있어 많은 창작자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직접 개발한 패턴과 원단을 활용해 새로운 패션 및 섬유 제품을 개발하는 창작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대상으로 맞춤형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스토리 작성 및 홍보 방법에 대한 가이드 제공 및 기획전에 대한 다채로운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패턴과 원단은 소수의 창작자보다는 대형 업체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었다"며, "그러다 보니 소규모 창작자들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패턴 아이디어가 묻히는 경우가 많았지만, 텀블벅으로 제작비를 지원받아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세상에 선보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