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 IP 초강세

게임샷 선정, 10월 5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10월 29일 00시 36분 06초

게임샷이 선정한 10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한 '리니지2M'과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주목됐다.

 

 

 

■ 리니지2M, 리니지M 밀어내고 구글 매출 1위

 

'리니지' 모바일 형제가 나란히 구글플레이 매출 1, 2위를 찍으며 최고 IP(지식재산권) 위용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23일 오후 늦게, 리니지2M은 다시는 1위 자리를 뺐기 힘들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리니지M을 또 한 번 제치고 구글 매출 1위라는 왕좌에 다시 올랐다. 최근 리니지2M이 다시 뜨거운 관심을 받아 매출 1위에 오른 요인은 지난 9월 선보인 월드 공성전과 조만간 다가올 1주년을 앞두고 유저들의 기대감을 최고조까지 올린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 업계에서는 리니지M의 장기집권으로 인해 구글 매출 1위 자리를 진작 포기한 곳들이 많은데, 이번 리니지2M의 1위 재탈환은 일각에서 “리니지의 적은 리니지”라는 말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레벨 확장 및 신규 영지 오픈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고레벨을 520까지 확장하고, 신규 영지 루운을 오픈했다.

 

먼저 이 게임은 최고 레벨을 기존 480에서 520까지 확장하고, 이에 맞춰 레벨업보상, 룬페이지, 퀘스트 스크롤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약 7개월만에 신규 영지 루운을 오픈했다. 루운은 침묵의 요람과 광기의 협곡 2개 지역으로 구분되며, 신생 교단인 휴브리스 교단과 마물로부터 공격당한 루운 영지를 구해내는 스토리를 담고있다.

 

또한, 넷마블은 고(高)레벨 이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정예던전 버림받은 성지 상층, 버림받은 성지 하층 2종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탑승펫 5종도 선보였다. 백호, 레오파드, 증기자동차, 풍뎅이, 해피플라이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했으며, 보유만 해도 공격력, 방어력 등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