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로얄로 짜릿한 승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35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5주년 기념작
2020년 10월 02일 01시 34분 43초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이하 슈퍼마리오)’가 배틀로얄로 재탄생됐다.

 

닌텐도는 슈퍼마리오 탄생 35주년을 기념한 올해, 관련한 신작 및 콜라보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고, 얼마 전 출시한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이하 3D 컬렉션)’에 이어 두 번째 35주년 기념작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이하 슈퍼마리오35)’를 공개했다.

 

슈퍼마리오35는 3D 컬렉션처럼 닌텐도 스위치 전용 게임이고, 내년 3월 31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단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이 가입된 유저만 플레이 가능하니 참고.

 

 

 

 

 

아울러 본 게임은 1985년 출시한 패미콤용 소프트이자 시리즈 처녀작 슈퍼마리오를 기반으로 했으며, 총 35명의 플레이어가 경쟁을 펼쳐 최후의 1인까지 살아남는 것이 목적이다. 또 게임플레이 역시 원작과 동일한데, 방향키와 점프를 사용한 플레이어의 컨트롤 능력과 슈퍼버섯/파이어플라워/슈퍼스타 아이템을 활용해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덧붙여 플레이 중 코인을 20개 먹을 때마다 랜덤박스를 사용 가능한데, 랜덤박스 안에는 슈퍼버섯/파이어플라워/슈퍼스타 외에도 화면 내 모든 적을 척살하는 POW박스가 들어가 있다.

 

단, 본 게임은 배틀로얄이기에 방해 요소가 존재한다. 상대방이 적을 쓰러뜨리면 상대방에게 해당 적이 전달되고, 적을 받은 상대방은 기존보다 더 어려운 플레이를 하게 된다(첫 스테이지부터 쿠파가 도배된 지옥도도 체험 가능). 또 플레이어 시점에서 해치운 적은 우측 아날로그를 통해 지정 상대에게 전달 가능하다(4가지 패턴으로 타깃 지정 가능). 덧붙여 본 게임의 UI 및 화면구성 배틀로얄 방식은 닌텐도가 먼저 출시한 ‘테트리스99’와 동일하다.

 

 

 

 

 스테이지 역시 원작 기반

 

 

테트리스99

 

더불어 플레이 중 적을 해치울 때나 아이템을 중복으로 먹을 때, 골인 지점에 도착할 때마다 제한시간이 +가 되며, 화면에 남은 유저들이 얼마 되지 않으면 제한시간이 많이 남아도 빨리 흘러가 긴박감을 자극한다.

 

그리로 플레이 중 습득한 코인은 따로 저장되고, 이 코인은 코인 랭킹을 올리거나 추가 아이템을 처음부터 사용하는 데 쓰인다(35인 배틀에서만 사용 가능). 또 최후의 1인까지 살아남으면 보석상자에 담긴 추가 코인도 얻을 수 있으니 랭킹을 빨리 올리고 싶으면 1등을 많이 하면 되는 단순한 방식. 이외로 레벨업을 하면 원작 캐릭터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아이콘이 증정된다(아바타처럼 사용 가능).

 

 

 

 

 묵념...

 

게임 내 메뉴 역시 간단하다. 먼저 기본모드가 되는 ‘35인 배틀’은 선호하는 스테이지 및 추가 아이템 설정(안 해도 됨)를 고르면 자동으로 게임이 시작되며,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스페셜 배틀’은 난이도는 35인 배틀보다 높고 추가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처음부터 슈퍼버섯 사용 및 랜덤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어 기본모드와 다른 색다른 감각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전반적으로 원작자체가 명작이기 때문에 이 것을 기반으로 한 본 게임 역시 흠을 잡기 힘들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특히 원작에서 볼 수 없던 배틀로얄 요소가 들어가 플레이 내내 한시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짜릿함을 주니 전투본능을 일으키고 싶은 슈퍼마리오 팬이라면 필히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