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의 표상을 말하다

2020년 09월 24일 15시 41분 21초

지난 11일(금) 사전예약을 시작한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단시간에 사전예약자 100만 명, 매니페스토 영상 누적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은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하여 압도적인 스케일의 세계를 구현했다. 특히, 사냥, 채집, 채광, 운기 조식 등 성장과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4대 분기 플레이는 물론, 전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 새로운 인물들이 수놓는 장대한 서사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또한, 성장과 전투 중심의 기존 모바일 MMORPG 그 이상의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진일보한 정치, 경제, 그리고 사회 시스템을 제공하여 유저로 하여금 뜻이 맞는 동료들과 새로운 세상을 제약 없이 만들어가는 높은 수준의 자유도를 선사할 계획이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새롭게 펼쳐지는 용의 전설 이야기와 전사, 술사, 도사, 무사로 구성된 4개의 캐릭터를 비롯해 K-FANTASY의 정수를 담은 게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르4>의 GI(Game Identity)로 메인 페이지를 장식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GI는 <미르의 전설2>의 영문 ‘MIR’ 표기와 동양의 아름다운 선을 표현하는 붓글씨를 모티프로 제작됐다.

 

좌우로 길고 산처럼 뾰족한 스카이라인은 2천 년 역사가 담긴 미르 세계관의 중요한 분기점이자 중심이 되는 백룡산맥을 상징한다. 또한, 좌우 대칭을 통해 동양 판타지에서 성의 기와를 표현했다. 미르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으며, 향후 미르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계승하는 심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전 세계 5억 명을 열광시킨 <미르의 전설2>는 삼국지, 서유기와 함께 중국 3대 경전으로 손꼽히는 위메이드의 대표 게임이다. 오리지널 개발사이자 원저작자인 위메이드가 선보이는 새로운 미르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