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리니지2레볼루션' 상승세

게임샷 선정, 8월 5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8월 25일 18시 32분 21초

게임샷이 선정한 8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확장팩으로 세몰이에 성공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주목됐다.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서비스 100일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정식 서비스 100일을 넘어서며 순항 중이다. 캐주얼 장르로서는 이례적으로 앱마켓 차트 상위권을 수성하며 원작 '카트라이더' IP의 영향력을 모바일까지 확대하는데 성공했다.

 

이 게임은 주기적으로 시즌 업데이트를 단행해 매력적인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선보인다. 또한 입문자를 위한 상세 가이드부터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간 티어를 걸고 경쟁하는 게임모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여러 아케이드 모드를 제공해 초보, 고수 누구나 재미있게 레이싱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결과 국내 구글 최고 매출 3위, 애플 매출 1위라는 성적표를 쥐면서 지난 5월 차트에 입성한 이후 세 달 넘게 10위권에 올라있다.

 

신규 이용자도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의 가파른 인기 상승으로 출시 17일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1,000만을 넘어섰으며 100일째 되는 8월 19일에는 1,700만 명을 달성했다. 이처럼 모바일 레이싱을 즐기려는 게이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덕택에 일간 이용자 수 또한 큰 하락폭 없이 유지 중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100일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한다. 9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2,000 K코인과 골드 기어부품 30개, 펫 밀크 100개를 받을 수 있다. 9월 9일까지 누적 로그인하고 이벤트 아이템 100일 케이크를 모으면 직녀 디지니, 디지니 스티커와 같은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9월 6일까지 퀘스트를 완료하고 부채 조각을 모으면 조화석 코스튬을 획득 가능하다.

 

 

 

■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초 대형 레이드 오픈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확장팩 핵심 콘텐츠 안타라스 레이드를 오픈했다.

 

이 레이드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의 상징이자 보스 몬스터 안타라스를 이용자 25명이 함께 공략하는 대형 콘텐츠로, 상황에 맞게 이동하고 인원을 배분하는 등 PC MMORPG 급의 레이드 전략과 협동이 요구된다.

 

특히 안타라스를 최초로 처치한 공격대에게는 특별한 무기 코스튬과 칭호가 제공되고 해당 공격대가 속해있는 서버 전체 이용자에게도 특별한 칭호와 희귀 아이템이 주어질 예정이라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광장 마그나딘을 EDM 페스티벌처럼 단장했다. 페스티벌 즐길거리로 25일까지 최대 5명이 팀을 이뤄 탑승펫을 타고 상대팀과 박치기 대결을 하는 탑승펫 대전 이벤트가 열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