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랫폼 신작 ‘원신’, 9월 출시… 유저 기대 뛰어넘는 게임될 것

원신 온라인 쇼케이스
2020년 08월 19일 11시 46분 37초

미호요는 자사의 멀티 플랫폼 게임 ‘원신’의 론칭을 앞두고 한국 단독 온라인 쇼케이스를 19일 개최했다.

 

본 행사는 미호요 류웨이 대표가 직접 나서 게임의 정식 출시일과 소개 등을 공개했다.

 

먼저 원신은 지난 18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했고, 오는 9월 28일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은 다양한 캐릭터들의 개별 스토리를 지닌 방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동화 같은 ‘티바트’ 대륙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3D 카툰 랜더링을 기반으로 아름답고 수준 높은 그래픽이 일품이며, 마치 중세도시와 동양 지역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물에서 헤엄을 치거나 벽을 타고 나무에 달린 열매를 채집하는 등 유저들이 원하는 모든 활동들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용자들의 특성과 선호 환경에 따라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멀티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여 모바일, PC, PS4 플레이어들과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미호요 류웨이 대표는 “출시 전부터 아낌없이 보내주신 한국 유저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전예약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세계관의 설정에 따라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실제 오프라인 대규모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류웨이 대표

 

아래는 질의응답 내용이다.

 

- 베타에선 퀘스트가 모험레벨 때문에 끊기는 구간이 나오는데 이게 조정되어 안 끊기게 되는가?

 

원신은 오픈월드 액션 RPG이다. 하여 오픈월드 탐색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가 된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용자들은 일정 레벨에 도달해야만 다음 스토리와 서브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이용자들은 메인 스토리에 집중하는 동시에 오픈월드 탐색, 지역 도전, 채집, 랜덤 임무 등을 통해 모험 레벨을 올리고 캐릭터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 7개 국가 언급이 되는데 테스트에선 몬드와 리월 지역만 나왔다. 현재도 맵이 광활한 편인데 오픈 시 7개 지역이 전부 나올 것인가?

 

공식 오픈 시점에는 ‘티바트’ 대륙의 7개 도시 중 2개(몬드, 리월)만 공개될 예정이다.

 

- 위의 질문에서 동시 오픈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 간격으로 지역이 추가될 것인지?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게임의 장기적인 운영을 위해 프로젝트팀은 계속해서 나머지 도시들을 포함한 새로운 내용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 경쟁 콘텐츠 계획이 있는지?

 

개발팀은 원신을 통해 이용자들에 자유도와 몰입감 높은 오픈월드를 선사하고 싶었다. 게임에서 솔로 플레이 콘텐츠를 지원하는 동시에 CO-OP(co-operation) 방식을 통해 친구를 오픈월드로 초대할 수 있다. 하지만 PVP 콘텐츠는 게임 개발의 중점이 아니다.

 

- 원신도 붕괴3rd처럼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인가?

 

우리는 모든 게임을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 붕괴3rd도 곧 출시 3주년을 맞이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미국 드라마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며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앞으로도 게임에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 차후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는가?

 

많은 캐릭터와 풍성한 스토리를 계획 중이며, 정원시스템이나 여러 명의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멀티 이벤트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비경 돌기도 업데이트 계획에 있다. 후속 버전에는 정원, 스킨, 건설 등의 다채로운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 오픈월드라는 큰 도전에 이어 멀티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영역까지 뛰어든 이유는 무엇인가?

 

미호요의 원신 제작 의도를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게임을 만들고 더 많은 플레이어가 우리 게임을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실제로 작년 말 붕괴3rd는 PC 플랫폼에 출시되었으며, 우리의 꿈 중 하나는 콘솔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 이였다. 마침내 꿈이 실현됐다.

 

-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발하게 되면서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다.

 

여러 플랫폼에서 동시 개발된 미호요의 첫 프로젝트로 우여곡절이 많았다. 특히 미호요에서는 오픈월드 게임에 대한 개발 경험이 없고, 많아진 인력과 업무량 때문에 일을 배분하고, 인원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다행히도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을 추진하려는 팀의 목표가 변하지 않았으며, 팀 내 분위기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일 줬다.

 

- 원신은 어느 플랫폼부터 출시되나?

 

2020년 9월 28일에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의 출시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 유저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원신의 오픈월드 세계 속으로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