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완성도의 드레스 업 게임, ‘모델 데뷔 니콜라’

사랑스러운 나만의 소녀
2020년 05월 15일 00시 14분 10초

지난 23일 아크시스템웍스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된 ‘모델 데뷔 니콜라(이하 니콜라)’는 10대 여성을 겨냥한 일본의 패션 잡지 ‘니콜라’를 소재로 한 드레스 업 게임이자 동일 잡지를 기반으로 지난 2011년과 2012년에 각각 닌텐도 DS와 3DS 기종으로 선보인 ‘전국민 모델☆오디션 슈퍼스타 DS’ 와 ‘전국민 모델☆오디션 슈퍼스타 2’에 이어 닌텐도 콘솔로 선보인 시리즈 최신작이다.

 

니콜라는 전작 대비 보다 방대한 코스튬 볼륨과 뛰어난 재미를 선사하는 다채로운 컨텐츠로 무장, 작년 선 출시된 일본 게이머들의 호평을 얻은 바 있다.

 

 

 

 

 

■ 게임 컨텐츠 구성과 볼륨에 만족

 

게임 플레이는 크게 패션 아이템 코디와 이를 통한 모델 데뷔, 그리고 다양한 인물들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스토리 위주의 시뮬레이션, 총 3가지로 나눌 수 있겠다.

 

플레이어는 니콜라의 신입 모델이 되어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다양한 의상을 자유롭게 코디할 수 있다. 게임 내 등장하는 의상의 개수는 수백 여 가지로 그 종류는 캐주얼 복장부터 시작해 큐티, 스포티, 섹시 등 다채로운 컨셉들이 존재하며 게임의 근간이 되는 패션 잡지 니콜라가 10대의 소녀 취향의 잡지다 보니 전반적인 의상들이 상당히 귀엽다.

 

덧붙여 교복이나 OL 풍 정장 의상 등도 입을 수 있고 일본의 패션 잡지를 기반으로 일본에서 만들어진 게임인 덕택에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일본에서 유행하는 패션 스타일을 입고 즐길 수 있는 점 역시 마음에 들었다.

 

의상 이외에도 다양한 헤어스타일 및 메이크업, 네일 등의 뷰티 요소도 수록돼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자신만의 조합으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 역시 좋다. 이렇듯 의상을 비롯한 전체적인 코디 컨텐츠의 볼륨은 상당해 플레이의 만족도가 높았다.


 

 

 

 

 

 

■ 모델 육성 요소를 비롯 전반적인 완성도는 일품

 

한편 플레이어의 분신이자 게임의 주인공인 소녀의 꿈인 톱 모델을 향한 성장 컨텐츠도 코디와 더불어 그 재미와 완성도가 높았다.

 

위에서 언급했듯 모델의 위치에 서게 된 플레이어는 잡지 기사의 기획부터 잡지 표지 모델이나 드라마를 비롯한 TV 방송, CF 광고, 이벤트 촬영 등 다양한 일을 하게 되고 이를 통해 잡지 독자를 포함한 대중의 인기를 얻어 톱 모델이 될 수 있다.

 

또 니콜라에서 일하며 만나게 되는 같은 사무소의 모델, 모델 지망생들과 배우 등 다수의 인맥들을 사귀고 그들과 해외 촬영 및 꽃구경 등 야외 활동, 데이트 등을 하며 우정 혹은 연애와 같은 특별한 관계를 맺는 아름다운 청춘 스토리 또한 볼 수 있다. 덧붙여 본 작품이 10대 소녀를 주 타겟으로 한 만큼 등장하는 남성 캐릭터들은 매우 호감형 미소년들로 구성됐고 일반적인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감성 역시 느껴볼 수 있었다.

 

이처럼 니콜라는 전작 이상의 방대한 코디, 뷰티 메이크업 컨텐츠 볼륨 및 현역 패션모델 종사자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포함된 육성 요소, 그리고 다수의 동료와 특별하고 소중한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스토리 모드까지 그 구성과 전체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뛰어난 수작. 주 타겟인 여성층은 물론 남성이 즐기더라도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구조다.

 

평소 드레스 업 장르를 즐겨하거나 모델에 관심이 있고, 또 소녀의 입장에서 펼쳐지는 따스하고 사랑스러운 청춘 이야기에 흥미를 느낀다면 본 작품을 한 번쯤 플레이해 보길 권한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