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한국 CBT 시작

2020년 05월 05일 12시 25분 00초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VALORANT)’가 5일부터 한국 지역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에 전격 돌입한다.

 

발로란트 CBT는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먼저 시작되었으며,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을 포함한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지역까지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최초 CBT 실시 당일이었던 4월 7일에는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가 172만명을 돌파하는 등 플레이어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 수치는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챔피언십(174만명)에 뒤이어 역대 2위에 해당하며, 총 시청 시간은 3400만 시간으로 역대 1위다.

 

발로란트 한국 CBT는 기존 북미와 유럽 지역의 클로즈베타 방식과 유사하게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 시청 시 무작위로 부여되는 드롭스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계정을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에 연결하고, 발로란트를 방송하는 스트리머 또는 BJ들의 라이브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 시 무작위로 권한을 부여 받을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CBT 개시 시점이 변동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발로란트를 가능한 빠르게 선보이고자 하는 라이엇 게임즈 개발팀의 의지에 힘입어CBT 시작일을 4월 중 예고되었던 5월 5일에 맞춰 선보이게 됐다.

 

한편, 한국 CBT 개시 전 날인 5월 4일에는 태준이, 미라지, 윤루트 등 20명의 다양한 유명 FPS(1인칭 슈팅 게임) 게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발로란트 CBT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하여 게임 소개 및 이벤트 매치를 펼쳤다. 공식 런칭 시각 전까지 카운트다운 시계를 제공하여 한국 플레이어와 인플루언서가 함께 서버 오픈을 기다리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본 방송을 시청하는 플레이어들에게 CBT 플레이 권한을 일부 사전 배포한 만큼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5:5 캐릭터 기반 PC 전술 슈팅 게임으로 올 여름 무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 10주년 행사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128틱 전용 서버, 전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안정적인 핑(Ping) 환경 제공, 맞춤형 넷코드 제작, 핵 사용 방지 대책 등 다양한 플레이어 친화 정책으로 많은 FPS유저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발로란트 플레이를 위한 최소 사양으로는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을 권장하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만 정상적으로 구동된다.

 

발로란트 게임 소개 및 CBT 참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 공식 웹사이트 또는 한국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