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로스트아크' 인기 상승세

2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2월 24일 13시 39분 31초

2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배틀그라운드'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6.2 업데이트 및 팀 데스 매치 모드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의 6.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모드 팀 데스 매치(Team Deathmatch)를 라이브 서버에 공개했다.

 

팀 데스 매치는 8명씩 두 팀이 정해진 시간(10분) 동안 1인칭으로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해당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기존 맵 내 7개의 작은 전장에서 이루어지며, 한 라운드에 50킬을 먼저 달성하거나 시간 내 가장 많은 킬을 기록하는 팀이 이기고, 두 라운드를 이기는 팀이 매치에서 승리한다. 게임 중 사망해도 계속해서 부활해 배틀그라운드 만의 건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팀 데스 매치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아케이드(Arcade) 탭에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펍지주식회사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 다양한 요소를 업데이트한다. 수류탄은 인벤토리 용량을 더 차지하게 되고, 수류탄 대미지는 착용한 방어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수류탄 핀 뽑는 소리는 더 커졌다. 이외 연막탄, 섬광탄, 화염병 등 투척 무기 밸런스 조정으로 보다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 또한, 블루존 이펙트 및 혈흔 효과 가시성 개선, 카라킨 아이템 스폰율 조정을 비롯해 엄폐물 오른쪽으로 사격 각을 확보하는 우각 플레이 시 캐릭터가 좀 더 노출되도록 조정했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호주 산불피해 구호 지원을 위해 인게임 프라이팬 스킨 The Australia Fire Relief – Pan($2.99)을 출시했다. 펍지 커뮤니티 아티스트의 작품이 그려진 해당 스킨은 3월 18일까지 판매되며, 아이템 판매로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호주 구호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 로스트아크, 신규 해양 던전 낙원의 문 티저 페이지 공개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해양 던전 낙원의 문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 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티저 페이지에 따르면 낙원의 문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26일 진행될 예정이며 이용자 들은 심해의 거대한 던전 낙원의 문에서 새로운 아크의 행방과 가디언 아르카디아를 찾는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것으로 기대된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리샤의 편지 코너를 통해 지난 14일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낙원의 문은 총 3개의 던전과 7개의 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던전별로 특색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심해에서 펼쳐지는 전투 콘셉에 맞게 잠수 슈트를 착용해 특별한 스킬을 사용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줄어드는 호흡 게이지가 존재하는 등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1월에 진행한 유저 간담회 루테란 신년 감사제를 통해 이용자들과 약속했던 업데이트 로드맵을 차근차근 지켜나가면서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