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오는 17일 개최

2020년 01월 14일 21시 28분 52초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이 오는 17일 오후 5시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열린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한 해 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현역 선수들을 기록하고, 은퇴한 선수들을 영구 헌액하는 자리로, 지난 2018년 e스포츠 명예의 전당 개관식 이후 두 번째 행사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는 현역 선수 중 활약한 선수를 선정하는 ‘히어로즈’, 은퇴 선수 중 영구 헌액자를 선정하는 ‘아너스’, 팬 투표를 통해 1년간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전시되는 ‘스타즈’가 선정되어 전시되고 있다.

 

이번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에는 7명의 선수가 히어로즈에, 2명의 선수가 아너스에 추가로 오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스타크래프트 외 새로운 종목에서 아너스가 처음 선정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즈에 오를 6명의 선수도 팬 투표를 통해 최종 결정됐다. 지난 12월 진행된 투표에는 일주일간 약 3,700명이 참가하며, e스포츠 선수들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헌액식에 이어 e스포츠의 밤도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한 해 동안 공로상,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 올해의 e스포츠 팀상이 선정되어 발표될 예정이다. 종목상과 팀상의 선정은 올해 대회 정보 및 선수 성적을 고려해 선정위원회가 후보를 5개(팀)으로 추린 후, 선정위원회 50%, 투표인단(종목사, 미디어, 팀 사무국, e스포츠 중계진 등) 50%의 투표로 최종 결정되었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행사 진행은 전용준 캐스터가 맡을 예정이며, 오후 4시 30분부터는 레드 카펫 및 포토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헌액식은 선착순 무료 입장(입석)이 가능하며, 협회 유튜브(youtube.com/kespa) 및 네이버TV(tv.naver.com/kespa)에서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행사에 관해 자세한 내용은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esportshistory.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