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운영의 '엑소스 히어로즈', 불법 계정 등 게임환경 저해 요소 원천차단

2019년 12월 05일 15시 53분 42초

라인게임즈는 최근 엑소스 히어로즈 계정을 외부 사이트 등을 통해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등을 발견, 이와 관련해 다양한 증거 자료를 집중적으로 수집 및 체크해 중국발 접속 내역 등을 포함한 약 3만 2천여 개의 비정상적인 계정을 즉시 차단했다.

 

게임 내 계정의 불법적인 판매 및 도용 등의 행위는 대부분 게임사가 약관상에도 명시한 사항으로 엄격히 금지되고 있으며, 정상적인 플레이를 저해하는 것은 물론 금전적인 손해 등 직간접적인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는 ‘소통’ 중심의 운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게임환경을 저해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대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는 출시 직후 영웅 한계 돌파와 같은 수집형 RPG의 주요 수익모델 중 일부를 삭제, 높은 초반 과금 허들로 인해 이용자 간 격차가 심화될 수 있다는 지적을 즉각 수용한 바 있으며, 오픈 이후 유저들이 제기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안 또한 12월 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지난 11월 21일 출시한 엑소스 히어로즈는 깊이 있는 스토리와 화려한 연출, 세련된 사운드 등 게임성을 바탕으로 수집형 RPG 팬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