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7, 조연 여배우 오디션 합격자 5명 소개

2019년 12월 05일 14시 31분 43초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은 PlayStation®4 전용 소프트웨어로 2020년 1월 16일(목)에 발매될 예정이다. 본작은 새로운 무대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새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불러일으키는 뜨거운 사나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틱 RPG다.

 

본 보도자료에서는 조연 여배우 오디션에서 합격한 5명의 캐릭터에 대한 역할과, 「출세」에 중요한 「돈」 버는 방법과 사용법 등을 소개한다.

 


 

■ 오디션 합격자의 캐릭터

 

2019년 7월 10일에 개최된 「PlayStation®4 『용과 같이 최신작』 조연 여배우 오디션」에서 선발된 수상자 5명. 그랑프리를 수상한 Eri Kamataki 는 카스가 이치반과 함께 싸우는 파티 멤버로 등장하며,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4명은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카스가를 도와주는 거리의 주민으로 등장한다.

 

카마타키 에리   출연 : Eri Kamataki

 

작은 화과자 회사인 「이치반 제과」의 사장. 경영이 힘들어 회사를 정리하려고 하지만, 카스가의 격려를 받고 함께 회사를 재건하기로 한다. 사장직을 카스가에게 넘기고 비서로서 카스가의 경영을 도와준다.

 

평소엔 침착하고 냉정한 성격이지만, 예상외의 일이 일어나면 기절해버리는 코믹한 모습도……

 


 

야나기 이로하   출연 : Iroha Yanagi

 

카스가 일행이 아지트로 이용 중인 "서바이버"라는 바의 마스코트 격 아가씨. "굿 리스너 이로하"라고 불리고 있으며 카스가의 이야기를 언제나 즐겁게 들어준다.

 

평소에는 주로 이야기를 듣는 쪽이지만, 때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줄 때도 있다.

 


 

사와 스미레   출연 : Sumire Sawa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낭만 제작소"라는 공장을 혼자서 경영하고 있는 여공장장. 수리 실력은 천하제일이나, 어떤 사정 때문에 공장 설비가 부족해져서 난감해하고 있다.

 

예전 불량 소녀 때의 피가 여전히 끓어서인지 수리할 때 엄청 큰 기합을 넣곤 한다.

 


 

미야코시 마나에   출연 : Manae Miyakoshi

 

"오우나바라 자격증 학교"라는 시설에서 접수원을 하고 있는 여성.

 

자격증 취득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성심성의껏 돕는다. 붙임성도 좋아 몰래 짝사랑하는 학생들이 많다.

 

그녀 때문에 입학하는 사람이 있다는 소문도.

 


 

리리카   출연 : Ririka

 

고용 지원 센터의 창구에서 일하는 성실한 여직원. 카스가 일행에게 새로운 일(잡)을 소개해준다. 정직하고 곧은 성격이라 설령 상대가 소장일지라도 개의치 않고 의견을 피력한다.

 

그런 그녀이지만, 카스가가 워낙 제멋대로인지라 정신없이 휘둘릴 때도 있다.

 


 

■ 돈 버는 방법

 

카스가 이치반이 출세하기 위해 필수 불가결한 「돈」 버는 방법을 소개한다.

 

・자판기 뒤지기로 돈 벌기

 

자판기 근처를 살펴보면 아이템이나 돈을 입수할 수 있다.

 

무일푼으로 요코하마에 버려진 카스가는 장비도 없어, 배틀에서 승리하는 것도 힘들다. 초반에는 자판기 뒤지기 등으로 착실히 돈을 모으는 게 중요하다.

 


▲운이 좋으면 게임 초반에 거금 500엔을 주울지도!?

 

・서바이벌 캔 줍기로 돈 벌기

 

난바에게 캔 줍기 일을 소개받으면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 「서바이벌 캔 줍기」는, 자전거를 타고 빈 캔을 모으는 플레이 스팟이다. 제한 시간 내에 할당량 이상의 빈 캔을 모아, 골 지점으로 가면 게임 클리어가 된다. 쓰레기 회수차나 다른 노숙자, 드럼통에 부딪히면 대량의 빈 캔을 잃어버리므로 주의하자.

 

또한, 영양 드링크를 주워서 사용하면, 몇 초간 고속으로 달릴 수 있는 부스트 상태가 된다. 달려드는 다른 노숙자로부터 도망치거나 제한 시간 내의 골 도착을 위해 부스트를 사용해, 하이 스코어를 따내자.

 

수집한 빈 캔은 「에코 포인트」로 바뀌게 되고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에코 포인트는 돈으로도 바꿀 수 있으므로 초반의 노숙자 생활에서 금전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맵을 보고 빈 캔이나 다른 노숙자의 위치를 파악한 후, 효과적으로 달리는 것이 빈 캔 줍기의 요령이다.

특히 빈 캔이 수북이 쌓인 빈 캔 산은 반드시 획득하자.

 


▲부스트 중에 다른 노숙자를 들이받으면 빈 캔을 빼앗을 수 있다.

효율적인 빈 캔 줍기에 부스트는 필수이므로, 영양 드링크는 적극적으로 획득하자!

머뭇거리면 다른 노숙자에게 들이받혀 반대로 빈 캔을 빼앗길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수집한 빈 캔이 많을수록 보너스도 늘어나므로 보다 높은 스코어를 목표로 하자.

 

할당량 이상의 빈 캔을 모았어도 제한 시간 내에 골에 도착하지 못하면, 획득할 수 있는 에코 포인트는 격감한다. 되도록 많은 빈 캔을 줍고 시간 내에 골에 도달하자.

 

・알바 퀘스트로 돈 벌기

 

알바 퀘스트는 카스가가 어떤 사건으로 알게 되는 서비스 「알바히어로.com」에, 회원 등록을 하면 시작할 수 있는 새 요소이다. 퀘스트 리스트에 표시되는 퀘스트(=의뢰)를 클리어하면, 돈이나 아이템 등의 보수를 입수할 수 있다. 퀘스트의 내용은 악당 퇴치부터 고양이 찾기까지 다양한 의뢰가 준비되어 있다.

 

현장에서 사람 구출 및 거리를 배회하는 특정 적 퇴치, 지정된 아이템을 사는 등의 다양한 퀘스트가 있으므로, 거리를 돌아다닐 때에는 퀘스트 내용에 신경 쓰자.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입수할 수 있는 「회원 포인트」가 일정치 이상 모이면, 「회원 랭크」가 상승한다. 랭크가 상승하면 강력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고난도의 퀘스트를 수주할 수도 있게 된다.

 


▲어떤 사건을 계기로 히어로 마스크를 쓴 히로오와 만난다.

히로오가 운영하는 것이 「알바히어로.com」 서비스이다.

 


▲퀘스트 리스트

 

퀘스트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아이템 조달이나 사람 찾기처럼 거리를 돌아다니며 해결하는 것이 「서포트」.

 

사람들을 괴롭히는 악당들을 쓰러뜨리는 것이 「레스큐」.

 

또한, 「챌린지」는 히어로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신을 갈고닦는 퀘스트이다. 준비된 챌린지를 클리어하면 카스가의 인간성을 나타내는 「인간력」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다.

 


▲현장까지 가서 고양이를 찾아내는 퀘스트. 고양이 찾기 퀘스트는 클리어하면 엄청난 보상이!?

 


▲아이템 납품이나 특정 적을 쓰러뜨리는 퀘스트의 경우, 창구에 보고함으로써 클리어되고 보수를 받게 된다.

보고하는 창구는 히로오의 회사를 비롯해 편의점 「POPPO」 등, 요코하마 내의 다양한 장소에 존재한다.

 


▲보고하러 가거나 현장으로 가서 해결하는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명세서를 받게 되고 급료나 물자로 보수를 받을 수 있다.

 

・회사 경영으로 돈 벌기

 

어떤 사정으로 도산 직전의 「이치반 제과」라는 작은 회사의 재건을 맡게 된 카스가.

 

카스가는 사장으로서 직원 모으기부터 주주총회 개최까지 다양한 일을 처리하고 회사를 성장시킨다. 하지만, 그런 카스가 일행 앞에 이익 독점을 노리는 라이벌들이 나타난다. 라이벌을 격퇴하고 주가를 올려 요코하마 제일의 회사를 만들자.




・카스가와 이치반 제과의 사장 「카마타키 에리」의 만남

 

거리에 쓰러져 있던 에리를 구한 것을 계기로 만나게 된 이들.

 

안정을 되찾은 에리는 자신이 센베이 가게 「이치반 제과」의 사장이라 말한다.

 

세상을 떠난 아버지에게서 회사를 물려받았으나, 거듭된 트러블과 불행으로 도산 직전까지 내몰린 상태라고 카스가 일행에게 털어놓는다. 경영에 한계를 느끼고 사장을 그만둬야 할 결단에 내몰린 에리.

 

초췌한 모습의 에리를 내버려 둘 수 없었던 카스가는 「이치반 제과」를 구하기로 결심한다.




・회사 경영 방법에 대하여

 

「회사 경영」은 「이치반 제과」의 새 사장이 되어, 물건이나 인재 관리, 금융 기관을 통한 자금 조달, 영업 활동 등으로 회사를 성장 시켜 나가는 새 요소이다.

 


▲영업 활동은 물건의 잠재력과 종사하는 사원의 능력에 따라 매출이 크게 변화하므로,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형태의 물건이 있으므로, 인재나 자금 상황을 확인하면서 적절한 물건을 구입하자.

 


▲잠재력이 있는 물건을 찾았다면 자금 조달이나 영업 활동을 통해, 경영 자금을 벌어 매입하자.

 


▲회사의 중역을 맡을 우수한 인재에게는 확실하게 투자하자.

 

우수한 인재를 회사로 데려와 육성하는 것이 목표 달성의 지름길이 된다.

 

「꼬코」는 에리가 기르고 있는 닭으로 이치반 제과의 마스코트와 같은 존재이다.

 

・주주총회에 대하여

 

영업을 진행하면 정기적으로 「주주총회」가 열린다. 주주총회는 불만을 가진 주주들을 질의응답으로 납득시키는 논쟁 배틀 게임으로 되어 있다. 주주들의 발언에 확실하게 반론하여 납득시키면, 주주들의 지지율이 상승한다. 과반수 이상의 지지율을 모아 주주총회를 성공으로 이끌자.

 


▲주주총회는 경영에 반론을 제기하는 주주를 사원의 반론으로 설득해 나가는, 리얼 타임 질의응답 배틀이다.

주주는 회사의 사람・물건・자금 운용에 대한 불만을 말풍선을 통한 공격으로 제기한다.

 


▲반론 측의 사원도 사람・물건・자금의 속성을 갖추고 있으며, 상성에 맞는 속성으로 반론하면 적은 공격 횟수로 말풍선을 파괴할 수 있다. 가지고 있는 코스트와 사원이 공격하는데 필요한 코스트를 고려하면서 전략을 세워 나가자.

말풍선이 파괴된 주주는 일시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여기서 사원이 더욱 반론 공격을 하면, 주주의 투지(체력)를 줄일 수 있다.

투지가 0이 된 주주는 이후엔 공격해오지 않게 되므로 주주총회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질의응답이 활발하게 진행되면 카스가의 게이지가 쌓이고, 일정량 쌓이면 「사죄의 극」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카스가 혼신의 사죄로 주주의 분노를 누그러뜨릴 수 있을 것인가!?

 


▲질의응답 제한 시간 내에, 모든 주주를 설득 또는 지지율 50% 이상을 유지하면 주주총회는 성공한다.


・경영 모드 + 주주총회를 통한 돈 벌기 방법에 대하여

 


▲영업 활동이나 주주총회 종료 후에 주가와 주가 랭킹이 변화한다.

 

주주총회 종료 후에는 「임원 보수」를 얻을 수 있다.

 

「임원 보수」는 카스가 개인이 획득한 보수이며 「카스가의 소지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임원 보수」는 주주총회의 결과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수액이 변동한다. 회사 경영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주주총회를 우위에 서서 성공 시키면, 보다 많은 보수를 획득할 수 있다.

 

덧붙여 자금 조달이나 영업 활동 등으로 얻는 「경영 자금」은 「회사 경영을 위한 자금」으로, 카스가가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는 없다.


■ 돈 사용법

 

본작에서는 강한 장비를 장착하거나 강한 동료를 호출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러기 위해선 상당한 돈이 필요하다. 여기서는 이야기를 진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무기・방어구 생성 또는 강화로 돈 사용하기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강력한 무기와 방어구 등의 장비를 갖추는 것이다. 장비는 가게에서 살 수 있으나, 더욱 강력한 것을 모으기 위해서는, 수리 공장인 낭만 제작소로 가서 생성 또는 강화를 요청해야만 한다.

 

・수리 공장의 뛰어난 기술자 「사와 스미레」와의 만남

 

카스가는 애용하는 배트가 녹슬어, 이세자키 이진쵸의 한쪽 구석에 있는 수리 공장인 낭만 제작소를 방문하게 된다. 거기서 만난 공장장 사와 스미레는 젊은 여성이지만, 어떤 장비도 만들 수 있는 뛰어난 기술자였다. 스미레의 실력과 정열에 감탄한 카스가는 강력한 장비를 모으기 위해, 낭만 제작소로 자주 드나들게 된다.

 


▲낭만 제작소에서는 공장장인 스미레가 있으니 장비 생성 또는 강화를 부탁하자.

 

・무기・방어구 생성 + 강화 방법

 

낭만 제작소에서는 소재와 돈이 있다면, 지금 있는 장비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장비를 생성할 수 있다. 소재는 거리에서 줍기, 배틀에서 입수, 가게에서 구입, 플레이 스팟 클리어를 통해 모을 수 있다. 또한, 낭만 제작소에 자금 원조를 하면 거리에서는 구할 수 없는 강력한 장비를 만들 수 있게 된다.

 


▲거리를 돌며 소재를 모으자. 쓰레기 더미 속에도 소재가!?

 


▲생산하려는 장비에 따라 필요한 소재나 금액이 다르다. 강한 장비일수록 당연히 소재와 돈이 많이 필요하다.

 


▲뛰어난 기술자인 스미레가 어떤 장비라도 만들어 준다.

 


▲낭만 제작소에선 강력한 속성을 지닌 장비도 만들 수 있다.

 


▲장비 중에는 장착하면 캐릭터의 모습이 바뀌는 것도 있다.

 

・딜리버리 헬프로 돈 사용하기

 

돈을 지불하면 배틀 도중에 강력한 조력자 캐릭터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인 「딜리버리 헬프」. 6보에서는 새로운 캐릭터와 캐릭터를 선택하는 화면을 소개한다.

 


▲딜리버리 헬프 화면에서는 캐릭터의 특징이나 호출할 수 있는 금액, 호출할 수 없는 조건 등이 표시된다.

소환할 수 있는 캐릭터는 서브 스토리를 클리어하거나 하면 늘어난다.

캐릭터에 따라 효과나 가격이 다르므로 소환할 수 있게 되면 시험해 보자. 물론 고액의 캐릭터일수록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돈을 많이 벌어 강력한 캐릭터를 소환하자.

 


▲캐릭터명 : 「지에이 씨」   서비스명 : 「붓처즈 쇼」

 

거대한 정육 칼을 든 수수께끼의 거한으로 고기 자르는 실력은 초일류. 고액 캐릭터인 만큼,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 뛰어한 칼부림으로 적에게 큰 대미지를 가하며, 그 무시무시한 모습에 적은 "겁먹은 상태"와 같은 상태 이상에 빠지기도 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