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G-rank 시상식, 11월은 'V4'

2019년 11월 28일 17시 12분 32초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시상하는 <2019년 11월 이달의 G-rank 시상식>이 11월 28일 (목)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달의 지랭크 시상식>은 대한민국 창의 산업의 핵심인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출 12조원에 달하는 국내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게임을 찾아 그 공로를 인정하는 것은 물론, 특별한 아이디어를 통해 게임 업계의 미래로 주목 받고 있는 중소 개발사들을 독려하는 취지로 매월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자밥스튜디오’의 <코인공주>와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가 배급하는 <V4>가 각각 11월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80%)해 네티즌 투표 점수(20%)와 합산해 선정된다. 또한, 이달의 게임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준 최고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의 평가(80%)와 네티즌 투표(20%)로 선정된다.

 

이번 챌린지 서울상 수상작 <코인공주>는 부부가 운영하는 2인 인디 개발사 자밥 스튜디오의 작품으로 코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코인 공주가 마왕성을 탈출 후 복수하는 내용을 그린 모바일 클리커 게임이다. 레트로 느낌을 잘 살려 젊은 층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의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인공주>는 완성도 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평균 점수 81.0점으로 전문 평가단 1위에 올랐다.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V4>는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하이엔드 그래픽을 기반으로 화려한 액션 연출과 매력적인 전투 콘텐츠가 결합된 모바일 MMORPG다. 방대한 리얼 필드와 다채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역시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V4>는 화제성,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 평균 점수 85.1점으로 1위에 올랐다.

 

이달의 게임상을 받은 < 넷게임즈 >의 손면석 PD는 “V4 출시 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유저분들이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계속 업데이트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왼쪽부터)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V4> ‘넷게임즈’ 손면석 PD, 챌린지 서울상을 수상한 <코인공주> ‘자밥스튜디오’ 권대현 대표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