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출시된 신작, 퍼펙트! 슈퍼 몽키볼

추가 모드와 저렴한 가격이 강점
2019년 11월 19일 14시 11분 00초

18년의 역사를 가진 '슈퍼몽키볼' 시리즈 신작이 5년 만에 출시됐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세가의 대표 IP(지적재산권) '슈퍼 몽키볼'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신작 '퍼펙트! 슈퍼몽키볼(이하 퍼펙트)' 신작을 한글화로 선보였다.

 

슈퍼 몽키볼은 2001년 아케이드로 출시한 '몽키볼'을 베이스로 한 콘솔 게임이며, 일반적으로 뽑기라 부르는 캡슐에 들어간 원숭이를 조작해 다양한 방애물과 낙사 구간이 있는 곳들을 피해 제한시간 내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목적으로 둔다.

 

 

 

 

 

퍼펙트는 2006년 Wii로 출시한 '슈퍼 몽키볼: 우키우키 파티 대집합' 이식/확장판에 가까우며, 그래픽과 조작성은 현세대 콘솔에 맞추고 추가 요소를 넣어 원작을 즐긴 유저도 다시 한번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게임 진행 구성은 간략하게 이뤄졌다. 기존 슈퍼 몽키볼 시리즈처럼 즐기는 '메인 게임'과 다양한 형태의 미니게임으로 이뤄진 '파티 게임', 신규 요소 '타임어택', '데카슬론'이 있다.

 

주요 모드를 살펴보면 메인 게임은 100여 개가량 마련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슈퍼 몽키볼 본연의 모드이며, 무료 스테이지 마지막 부분에는 보스가 등장해 긴박감과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또 조작은 방향키와 점프만 잘 활용해 각종 난간을 헤쳐나가야 되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달리 스테이지 구조가 꽤 하드코어하니 가볍게 게임을 시작해서는 안 될 것이다.

 

 

 

 

 

파티 게임은 슈팅, 레이스, 각양각색 액션 등 본편과 다른 형태의 구조로 이뤄진 미니 게임들이 대거 구비된 모드로, 최대 4인까지 파티 플레이가 지원되기 때문에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을 것이다.

 

타임어택은 온라인 랭킹을 대응해 전 세계 사람들과 클리어 타임을 경쟁할 수 있고, 데카슬론은 10개의 미니 게임을 연속으로 즐기는 요소이다.

 

덧붙여 등장하는 캐릭터는 각각 다른 능력을 갖춘 6명 중 한 명을 골라 조작 가능하지만 진행에 따라 숨겨진 캐릭터가 등장하고, 이 숨겨진 캐릭터 중 하나는 세가의 전설의 캐릭터 '소닉 더 헤지혹'이다.

 

 

 

 

 

전반적으로 원작이 게임성이나 파티 게임으로서의 완성도가 높았기 때문에 구입할 가치는 꽤 높은 편이다. 특히 Wii 버전은 정식 발매도 안 된 상황이었고, 퍼펙트도 28,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난이도가 하드코어한 점만 빼면 아기자기한 구성 및 그래픽, 힐링이 되는 사운드 등은 매력적이니, 관심이 있다면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