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전 세계 출시

2019년 10월 28일 13시 44분 32초

수많은 기대를 모아 온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가 전 세계에 출시됐다.  액티비전(Activision)이 퍼블리싱하고, 인피니티 워드(Infinity Ward)가 개발한 모던 워페어는 게임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시리즈 중 하나인 모던 워페어를 장대하게 재해석해 플레이어들을 초대한다. 수많은 콜 오브 듀티 팬들과 커뮤니티는 액티비전이 선보이는 이 가슴 뛰는 신작에서 크로스플레이와 크로스 진척도 지원을 통해 함께 플레이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출시 후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서로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패트릭 켈리 인피니티 워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 스튜디오 대표(Patrick Kelly, Creative Director and co-Studio Head, Infinity Ward)는 "커뮤니티가 보여준 열기와 에너지는 진정 놀라웠으며 이제 모든 팬들이 모던 워페어를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캠페인(Campaign),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그리고 협동전으로 구성된 모던 워페어는 플레이 스타일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출시는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말했다.

 

모던 워페어는 장대한 스토리가 담긴 캠페인에 참전하고, 궁극의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전장에서 교전을 펼치고, 완전히 새로운 스펙 옵스(Special Ops) 경험을 통해 친구들과 힘을 합쳐 함께 플레이하는 모든 과정에서, 게임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된 진척도를 선보인다.

 

바이런 비드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Byron Beede, Executive Vice President and General Manager, Call of Duty, Activision)는 “게임 분야에서 가장 기념비적인 작품 중 하나인 모던 워페어에 필적할 만한 것은 없다. 인피니티 워드는 이 멋진 타이틀을 재구성함에 있어 이 프랜차이즈에 대한 기대치 자체를 높이게 될, 놀랍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며 “모던 워페어 출시 모멘텀은 매우 놀라우며 오늘은 단지 출발일 뿐, 앞으로 많은 것들이 다가올 것이다.  오늘은 전 세계 콜 오브 듀티 팬들에게 정말 멋진 날”이라고 말했다.

 


 

 

콜 오브 듀티 사상 가장 큰 규모의 베타로 기록되고, E3 2019 게임비평가상 최고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부문(“Best Online Multiplayer” Game Critics Best of E3 2019)을 수상한 모던 워페어의 멀티플레이어는 동급 최고의 팽팽한 긴장감으로 가득 찬 게임 플레이를 통해 가슴 뛰는 경험을 선사한다. 전례 없는 다양성 속에서, 플레이어들은 극찬을 모은 2:2 총격전(Gunfight)과 전통적인 6:6 멀티플레이어, 많은 플레이어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map)은 물론, 그 사이를 채우는 다양한 규모의 전장에 이르기까지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어를 벼려낸 새로운 플레이 공간들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엄선된 멀티플레이어 요원 진용과 새 총기 개조(Gunsmith) 시스템에서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개조 방식에 힘입어, 플레이어 자신의 선호하는 방식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플레이 방식을 조율할 수 있다.

 

눈을 뗄 수 없는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에서, 플레이어들은 변모하는 현대전의 본질을 조명하는 본능적인 서사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팬들은 다양한 배경의 국제 특수 부대 그리고 자유 해방군에 합류한 1급 요원이 되어 전세계적인 힘의 균형을 둘러싸고 전개되는 대서사시 속으로 뛰어든다. 이에 더해, 플레이어들은 협동전 경험인 스펙 옵스를 통해 캠페인을 종료한 지점으로 돌아가 네 명으로 이뤄진 타격팀을 조직하게 된다. 여러 단계에 걸친 작전 목표가 주어지는 가장 크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인 작전(Operation) 및 무기와 물자, 기타 장비에 대한 플레이어의 성취도를 시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짜여진 클래식 스펙 옵스(Classic Special Ops) 등 협동전을 즐기는 다양한 방식들을 제공하는 스펙 옵스는 모던 워페어 설정의 전체적인 지평을 한층 확장한다.

 

모던 워페어는 게임 전체를 통틀어 높은 몰입감과 마치 사진처럼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엔진이 특징이다.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GPU)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최첨단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world volumetric lighting(세계 용적 조명), 4K HDR, DirectX Ray Tracing (PC) 등 다양한 기법들을 가능케 하는 물리 기반의 소재 시스템을 포괄하는 최첨단 시각 엔지니어링 기술들을 채택했다. 또 스펙트럴 렌더링(spectral rendering)이 열 복사 및 적외선 식별을 통한 게임 속 열 및 야간 투시 화면을 구현했다. 기술 투자를 통해 최첨단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블렌드 쉐이프(blend shape) 시스템이 제공되며,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에 힘입어 최신 오디오 시뮬레이션 효과 및 지원 플랫폼에서 최신 Dolby ATMOS가 완벽 지원된다.

 

모던 워페어를 개막 타이틀로 하는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의 출범 시즌은 2020년 초, 홈 앤 어웨이 방식의 경기를 시작한다. 리그에는 4개국, 12개 팀들이 참가하며 전 세계에서 모인 최고의 콜 오브 듀티 e스포츠 선수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지(https://callofdutyleagu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에서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 등 각각의 플랫폼에서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Operator Enhanced Edition), 오퍼레이터 에디션(Operator Edition) 및 일반판(Digital Standard) 등 세 가지 선택 사양으로 선보인다.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모던 워페어 PC 버전의 멀티플레이어 및 스펙 옵스 모드를 누구나 50% 추가 경험치 등의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소비재 그룹(Activision Blizzard Consumer Products Group)은 콜 오브 듀티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더 많은 방식을 선보인다. 팬들은 세계적인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인 DRKN의 콜 오브 듀티 캡슐 컬렉션, 맥팔레인 토이즈(McFarlane Toys)의 콜 오브 듀티 라인업, 그리고 모던 워페어에서 영감을 받은 SCUF 게이밍(SCUF Gaming)의 컨트롤러 등에 이르기까지 최고 수준의 새로운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모던 워페어의 귀환을 기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독점 의류, 비디오 게임 액세서리, 수집품, 가정용품, 액션 피규어 및 아스트로(Astro), 콘트롤프릭(KontrolFreek), 피라미드 인터내셔널(Pyramid International)의 상품 꾸러미 등을 전 세계 주요 소매점 및 지정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의 PC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 전면 최적화되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Blizzard Battle.net®을 통해 독점적으로 선보인다.   모던 워페어는 액티비전 블리자드(NASDAQ: ATVI)가 완전히 소유한 계열사인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가 개발했고 비녹스, 하이-문 스튜디오(High-Moon Studios), 레이븐 소프트웨어(Raven Software) 및 슬레지해머 게임즈(Sledgehammer Games)가 개발을 추가 지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