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 레드, 휴대폰 인증을 통한 캐릭터 생성 시스템 도입

2019년 10월 18일 18시 23분 13초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 서버 최초 접속 시 휴대폰 인증 시스템을 18일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휴대폰 인증 시스템은 에오스 레드의 모든 월드서버를 대상으로 도입되며, 휴대폰 인증을 거친 후 원하는 월드서버에 캐릭터를 신규로 생성하여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캐릭터가 있던 유저들은 인증을 거치지 않고서도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

 

에오스 레드의 흥행이 지속되면서 불법 작업장에서의 유입도 함께 증가하여 3시간 이상의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게임 플레이의 불편함이 발생하였다. 그로 인해, 대부분의 서버가 캐릭터 생성불가 상태로 서비스되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었다. 이에 불법 작업장 유입을 방지하여, 유저들의 게임 가치를 보호하고 대기열 해소를 통한 원활한 게임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서버 최초 접속 시 휴대폰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조치와 함께 기존 서버의 캐릭터 생성제한 조치를 해제하여 핸드폰 인증을 통해 신규유저가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블루포션게임즈는 18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영리 목적을 위해 다수의 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가 확인된 3,786개의 계정을 영구제재 하였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 관계자는 “게임을 이용해주시는 유저들에게 쾌적하고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계정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엄격한 기준으로 단호하게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오스 레드는 지난 8월 28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순위에 2위로 단번에 오르고 현재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에오스 레드에 대한 자세한 게임 소개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는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의 자회사로 에오스 IP 및 웹툰 IP를 활용한 게임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