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바이, 미스코리아가 직접 쇼핑몰 만든다

2019년 08월 21일 10시 36분 56초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를 통해 2019년 미스코리아들이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고도는 20대•의류•화장품•인스타그램 등 <샵바이> 데이터를 토대로 공개한 1인 마켓 트렌드와 꼭 맞는 적임자로 미스코리아를 선정하고, 와드인터내셔널,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일보 E&B와 ‘2019 미스코리아의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NHN고도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인 <샵바이> 제공 및 쇼핑몰 제작 교육을 진행, ▲와드인터내셔널과 서울산업진흥원은 판매 아이템 선정을 돕고,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주최 및 주관한 한국일보 E&B는 미스코리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았다.

 

미스코리아 진 김세연을 포함하여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있는 2019 미스코리아 7인과 지역대표까지 총 16명이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8월 쇼핑몰 디자인, 상품등록, SNS연동, PG신청 등 <샵바이> 기초과정은 물론 홍보/마케팅/고객 응대 등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은 후, 관심 있는 상품들로 직접 개별 <샵바이> 쇼핑몰을 만들게 된다.

 

<샵바이>를 사용하면 상품 하나만으로도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고, 판매 아이템을 선정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상품 공급을 도와주는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이번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한 미스코리아들처럼 누구나 짧은 시일 내에 쇼핑몰 개설 및 상품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미스코리아 진 김세연은 “지금까지 한번 교육을 받았는데 쇼핑몰 제작이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놀랐다. 지금도 이미 쇼핑몰을 바로 오픈할 수 있는 수준”이라며,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교육받은 내용을 토대로 쇼핑몰을 잘 만들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고도 측은 “SNS를 활용한 1인 마켓이 증가하면서 쇼핑몰 창업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이에 비해 아직 ‘쇼핑몰 개설은 어려운 것’이라는 선입견이 존재한다”며, “이번 미스코리아 프로젝트로 첫 쇼핑몰 창업자들도 <샵바이>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