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성료

2019년 07월 30일 15시 38분 20초

우수 모바일 게임을 발굴하는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원스토어 주식회사(대표 이재환)와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29일 서울 MARU180에서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주식회사와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과 네이버웹툰이 후원하는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중소 모바일 게임 분야의 개발 및 유통 활동을 지원하여 경쟁력 있는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게임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사업설명회 장에는 게임 개발사 관계자 다수가 참석하여 열띤 질문을 던지는 등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우수한 게임 원석 발굴을 위해 지원자격도 완화했다. 지난해 진행한 프로젝트의 경우 퍼블리셔는 지원자격에서 제외하였으나, 올해는 국내 첫 출시하는 퍼블리싱 타이틀 이라면 지원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또한 상장사를 제외한 중소개발사라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대비 다양한 게임이 본 사업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본 사업의 지원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이어야 가능하다. 원스토어 관계자는 이번 지원자격 확대를 통해 잠재력 있는 모바일 게임을 찾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정 방식도 달라졌다. 9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우수 ONE STAR’ 게임을 선정하여 온라인 및 옥외 마케팅, 원스토어 내부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출시 45일전에 이메일(onestar@k-mga.or.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체게임 서비스일 경우 이메일에 회사소개서와 게임소개서, APK파일을 첨부하면 되고, 퍼블리싱 게임이라면 추가로 원 개발사명과 소재지를 기재하면 된다.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원스타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무국(onestar@k-mga.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소감으로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보여주신 중소 게임 개발사 분들의 열정에 감동했다. 원스토어와 함께 이번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원동력이 되길 희망한다” 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