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제주진흥원, 지역 게임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년 07월 08일 13시 57분 40초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8일(월) 오전 11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제주진흥원’, 원장 김영훈)과 ‘건전한 지역게임생태계 조성․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게임분야 업무교류 및 공동 협력사업 발굴․추진을 통한 건전한 지역게임생태계 조성과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건전 게임이용 문화 조성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문화행사 공동 개최 ▲ 건강한 지역게임생태계 조성 및 성장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 지역기반 게임물 관리교육 등 게임교육 및 게임 관련 고용창출 ▲ 지역기반 게임 관련 유관기관 협의체 공동 참여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제주지역의 건전한 게임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포용과 공감의 실현을 통한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제주진흥원 김영훈 원장은 “이번 협약이 제주지역의 건전한 게임문화 확립을 위한 양 기관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