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지역청소년 e스포츠 진로탐색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2019년 07월 03일 15시 51분 05초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충청남도 예산교육지원청과 3일(수) 지역 청소년들의 e스포츠 진로탐색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사(충청남도 예산)에서 진행했다.

 

최근 e스포츠 산업이 성장하면서 청소년들의 e스포츠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과 직업 체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협회와 예산교육지원청은 교사, 학생, 학부모들의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업으로서 e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가는 좋은 모델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회 준비를 위해 참여하는 예산군 지역 청소년 및 일선 교사들이 함께 e스포츠를 이해하고 e스포츠 대회를 직접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현장 실무 교육은 e스포츠 리터러시 교육기업 더매치랩이 함께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e스포츠 대회 운영 실무, e스포츠 개인 방송 운영 실무, 학부모와 함께하는 e스포츠 직업/진로 탐구 등으로 진행된다.

 

오는 20일(토)부터 삽교국민체육센터(충청남도 예산)에서 진행되는 ‘2019 예산군 청소년 e-Sports 축제’에서는 예산군 내 초, 중, 고 학생들의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되며, 사전 교육을 받은 일선 교사 및 지역 학생들이 직접 대회 현장에서 운영, 중계, 해설, 심판, 개인 방송 운영 등에 참여함으로써 e스포츠 실무 경험을 쌓음과 동시에 향후 e스포츠 직업 분야에 대한 체험학습을 하게 된다. 협회는 또한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협회 공식 의류 후원사 켈미(Kelme) 유니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은 “한국의 e스포츠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가장 큰 원동력은 축적된 20여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양성되는 뛰어난 인재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제 e스포츠는 단순히 놀이 문화를 넘어서 글로벌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e스포츠 산업에 종사할 뛰어난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양성되어야 한국이 앞으로도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 e스포츠와 교육이 연결되는 좋은 사례가 만들어져 전국적인 e스포츠 교육의 기회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예산교육지청에서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예산교육지원청 김장용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군 지역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일선 교사와 학부모들까지 e스포츠를 새로운 건전 여가 스포츠 문화 산업으로 인식하고 앞으로의 유망 직업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 이번 2019 예산군 청소년 e-Sports 축제가 e스포츠와 교육이 하나로 연결되는 큰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앞으로 협회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