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이어 콘솔에서도 서바이버패스, '배틀그라운드 와일드카드'

첩보풍 보상 입고
2019년 06월 15일 00시 11분 16초

지난 4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PC 버전에서 시즌3의 서바이버 패스인 와일드 카드가 추가됐다. 서바이버 패스는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패스 자체의 레벨을 올려 다양한 보상을 얻고, 연계 재화인 쿠폰을 활용해 시즌 의상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추가 보상 시스템이다. 서바이버 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경우는 기본 패스 보상만을 얻을 수 있다.

 

PC 버전의 서바이버 패스 출시에 이어 이번에는 PS4 및 Xbox One 버전의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서바이버 패스3 와일드 카드가 추가돼 이제 콘솔에서도 신규 서바이버 패스의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서바이버 패스3 와일드 카드는 첩보 영화를 테마로 한 구성품을 패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구성이며 쿠폰 샵에서도 첩보원의 의상인 정장과 선글라스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는 한 번 구매하면 꾸준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시즌이 끝날 때까지 최대한 많은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이득이다.

 

 

 

■ 첩보 테마의 보상

 

이전 신규 전장인 비켄디가 추가됐을 때의 설산과 마찬가지로 배틀그라운드에 진입하면 가장 처음으로 보게 되는 로비 화면이 럭셔리한 변화를 맞이했다. 첩보 영화라는 서바이버 패스의 테마에 맞게 고풍스러운 가구나 장식품 등이 로비에 화려함을 더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패스 경험치를 통해 서바이버 패스의 레벨이 상승하고 첩보 영화에서 자주 나오는 화려한 파티 회장에 잠입할 때 요원들이 입는 단골 의상인 정장이나 드레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첩보 테마에 맞춘 몇 가지 품목의 보상 외에도 많은 이모트나 무기의 스킨과 부스트, 경험치, 얼굴 형태 등 다양한 종류의 보상을 만나볼 수 있다. 프리 패스에서도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지만 서바이버 패스를 구매하면 거기에 더해 훨씬 많은 양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패스 레벨은 그 외에도 생존자 보상이라는 보급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각각 블루, 옐로우, 화이트 카드를 습득할 수 있다. 이 카드들은 일정량을 소모해 상위의 카드로 변환시키는 것도 가능하고 일반적인 사용처인 쿠폰 샵에서 품목에 맞는 쿠폰을 소모해 보상을 구입할 수도 있다. 패스 레벨은 매치 플레이와 미션의 클리어, 패스의 보상 등 여러 경로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해 올리고, 레벨이 오를 때마다 서바이버 패스에 새겨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보상으로 플레이 목표 제시

 

배틀그라운드 같은 배틀로얄 장르 게임들은 어느 정도 선까지는 매우 즐겁지만 그 이후부터는 천천히 흥미가 떨어지기 시작하기 쉽다. 이런 부분을 어느정도 해소하는 것이 서바이버 패스나 모 엔진으로 유명한 회사의 배틀로얄 장르 게임에서 보여주는 배틀패스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서바이버 패스3 와일드 카드를 통해 데일리, 위클리, 와일드 카드 구매자에게만 제공되는 프리미엄, 챌린지 등 다양한 목표들을 달성해 보상을 얻기 위한 경험치를 획득한다. 최대 3개의 미션을 제공하는 데일리 미션부터 본격적으로 서바이버 패스 구매자와 일반 플레이어의 차이가 생기는 위클리 미션의 프리미엄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프리미엄 미션은 단계별 목표가 제시되는 유형도 있다.

 

게임 플레이 외에도 서바이버 패스의 레벨을 올리는 방법이 있기는 한데, 상점에서 유료 구매로 레벨 업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그 방법이다. 돈을 투자하더라도 빠르게 컨텐츠를 소모하고 싶은 플레이어나 패스는 구매했는데 끝까지, 혹은 목표한 레벨까지 패스를 성장시키지 못한 플레이어가 어떻게 해서라도 얻고 싶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구매한다는 느낌이 강하다.

 

한편 이런 패스 시스템을 차용한 게임들은 그 시스템의 특성상 소위 '숙제'라는 일일 및 주간 할당량을 채우는 플레이가 다소 지친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현 시점에서 달성하기 너무 어려운 목표는 미션 교체를 적극 활용하는 편이 마음이 편할 수도 있다.​ 

 


​패스 레벨업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자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