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에프엑스메이크업 전시

2019년 05월 23일 15시 59분 01초

국내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최광진)가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되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과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2013년 시작돼 올해 7회째를 맞은 대표적인 국내 뷰티업계 전시회로, 뷰티 분야별 국제 경진대회와 교육, 국내외 바이어 초청 수출 및 구매 상담회, 중국 대형 유통기업이 참가하는 수출 설명회 등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마련된다. 지난해에는 180개사에서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기기에 비춰진 사용자의 얼굴에 가상으로 화장을 입혀주는 솔루션이다. 얼굴에서 눈썹, 코, 입술, 얼굴 외곽선 등 백여개의 특징점을 최대 초당 100프레임으로 추적하는 실시간 트래킹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보유한 에프엑스 3D 렌더링 기술을 이용해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에서 화려한 색조 메이크업까지 색조화장의 발림성과 컬러 조합을 상세 조절하며 실제 거울을 보듯이 다양한 가상 메이크업 연출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특히 대부분의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이 얼굴 모습에 2D 이미지를 단순히 합성하는 방식인 것과 달리, 에프엑스메이크업은 화장품의 색감을 RGB로 분석하고 사용자의 피부색과 피부결에 도포한 화장품의 질감과 두께감을 사실적으로 나타낸다. 또한 주변의 조명 반사와 변화까지 실시간 반영해 실제 메이크업을 했을 때 보여지는 감각적인 부분까지 매끄럽게 표현되는 혁신적인 가상 메이크업 방식이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타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초 중국 최대 규모 IT 기업 텐센트의 자회사인 텐페이와 에프엑스메이크업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세계 1위 모바일 결제 서비스 ‘위챗페이(WeChat Pay)’와 에프엑스메이크업을 결합해 가상 메이크업 후 얼굴 인식을 통한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화장품 쇼핑 방식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번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전시를 계기로 뷰티산업으로의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행사에서 옷을 쉽고 빠르게 착장할 수 있는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를 설치하고 100여벌의 의상을 가상 피팅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3D 의상을 즉각적으로 피팅해 보여주며, 최근 MR(혼합현실, Mixed Reality)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3D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 가상 피팅’과 사용자의 신체에 따라 적절한 의상 사이즈를 추천하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도 선보인 바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