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작전 스펙터 라이징’ 시작

2019년 05월 08일 13시 39분 28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Call of Duty®: Black Ops 4)에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스펙터 라이징(Operation Spectre Rising)’이 찾아왔다.  게임 전반에 걸친 암살자 컨셉의 업데이트로서, 인기 만점 스페셜리스트(Specialist), 블랙아웃(Blackout)의 대규모 변화, 새로운 게임 모드와 개인화 수집품들은 물론, 세 종의 멀티플레이(Multiplayer) 맵과 여름 맞이 특별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들을 총망라하는 작전 스펙터 라이징은 금일 5월 8일(수), PC를 비롯, 블랙 옵스 4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 적용됐다.

 

트레이아크의 스튜디오 공동 대표 댄 번팅(Dan Bunting, Co-Studio Head, Treyarch)은 “우리 커뮤니티는 오랜 동안 스펙터(Spectre)의 귀환을 고대해 왔다. 작전 스펙터 라이징은 이러한 바람을 토대로 해서 팬들이 좋아한 그늘진 암살자의 면모와 비밀스런 작전에 기반해 만들었다. 이번 작전에는 여러 가지 게임 모드를 비롯해, 블랙 옵스 4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담겨 있는데, 특히, 스펙터의 극적인 출현에 이어 블랙아웃 맵에서 벌어지는 매우 흥미진진한 변화는 플레이어들이 놓칠 수 없는 요소일 것”이라 말했다.

 


 

작전 스펙터 라이징은 다음과 같이, 무료로 제공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 신규 암살자 스페셜리스트 – 멀티플레이와 블랙아웃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페셜리스트 스펙터(Spectre)가 등장한다. 특유의 근접 공격 무기인 섀도우 블레이드(Shadow Blade)를 활용해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는 스펙터는 표적에 오른 상대방을 숙련된 솜씨로 신속하면서도 조용하게 처치하는, 플레이어 내면에 숨은 암살자의 본능을 일깨운다.  콜 오브 듀티 전작에서부터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온 스펙터는 자신의 움직임을 일순간 은폐하면서도 적을 발견할 수 있는 연막 수류탄으로 무장하고 있다.

 

​• ​새로운 블랙아웃 업데이트 – 블랙아웃 맵에서는 스펙터가 수력 발전소를 무너뜨린 결과, 엄청난 규모의 홍수가 발생한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맵의 붕괴를 피해 이동하는 와중에 벌어지는 더 다양한 형국의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환경을 극복해야 한다. 앨커트래즈(Alcatraz) 맵에서도 전술 뗏목 등을 비롯한 새로운 업데이트 요소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 ​새로운 블랙 마켓 장비 – 블랙마켓 역시 작전 스펙터 라이징 테마가 반영된 새로운 무기 위장, 의상, 제스처, 부속들로 다시 채워진다. 여기에는 Tigershark 경기관총 및 근접 공격 무기인 톱니 전투 곤봉(Nifo’Oti) 등과 같이, 플레이어들이 게임 속 밀수 티어를 잠금 해제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는 수집품들이 포함된다.

 

​• ​새로운 좀비(Zombies) 모드 요소들 – 작전 스펙터 라이징을 통해 모든 좀비 맵에서 새로운 무기들이 등장하며, 원작의 묘약 충전(Classic Elixir Restock) 기능, 하드 난이도의 건틀릿(Gauntlet) 등을 시즌 내내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콘텐츠에 더불어, 블랙 옵스 패스(Black Ops Pass)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다음과 같은 블랙 옵스 패스 콘텐츠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

 

​• ​신규 멀티플레이 맵 ‘Masquerade’ – 사방이 포위된 대사관 건물을 무대로 하는 중간 크기의 맵이다. 플레이어들이 요새화된 대사관 앞뜰로 잠입하기 위해 시장과 시가지의 샛길을 통과하면서 중거리 전투에 빠져들 수 있도록 설계됐다.

 

​• ​신규 멀티플레이 맵 ‘Artifact’ – 보물 사냥꾼들이 고대의 유물을 찾고 발굴하는 머나먼 오지의 지형을 배경으로 하는 대형 맵으로서, 간헐 온천에서 얼음 동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암반 지형물들로 가득 차 있다. 수직 구조의 맵 상에 등장하는 환경으로부터의 각종 위협 사이에서 치열한 전투와 교전이 벌어진다.

 

​• ​신규 멀티플레이 맵 ‘WMD’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Call of Duty: Black Ops) 원작의 맵을 리마스터해서 선보이는 WMD 맵은 가동 중인 무기 생산 공장을 배경으로 하는 중간 크기의 맵이다.  실내와 외부 어디에서나 다양한 거리의 전투가 벌어질 수 있는 곳으로, 무기의 종류나 전투 플레이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긴장 넘치는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 ​블랙아웃 신규 캐릭터 ‘우즈(Uncle Frank)’ – 블랙 옵스 패스(Black Ops Pass)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기존 시리즈에서 프랭크 우즈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인기 캐릭터 우즈를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II(Call of Duty: Black Ops II)에 선보인 이래 팬들의 사랑을 모아온 상징적인 캐릭터 우즈는 블랙아웃 모드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트레이아크의 스튜디오 공동 대표 마크 고든(Mark Gordon, Co-Studio Head, Treyarch)은 “작전 스펙터 라이징을 통해 매우 다양한 콘텐츠를 선사하는 데 역점을 두었으며, 동시에 게임 속 모든 면에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각각의 공개 일정을 신중하게 조정했다. 멀티플레이와 블랙아웃을 찾아온 스펙터에서부터 앞으로 게임 콘텐츠를 보다 정기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한 변화에 이르기까지, 작전 스펙터 라이징은 이번 시즌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의 가슴을 더욱 설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전 스펙터 라이징을 통해 선보이는 콘텐츠에 더불어, 오는 6월에는 연례 콜 오브 듀티 하계 커뮤니티 이벤트가 찾아와, 게임 속 계절이 봄에서 여름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 일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본 이벤트에서는 새로운 게임 모드, 계절 테마의 개인화 수집품과 부속 등이 새로 선보인다.

 

블랙 옵스 패스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Digital Deluxe Edition)에 포함되어 있으며, 단독 구매도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