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JTBC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에 깜짝 등장

2019년 04월 11일 13시 59분 19초

지난 4월 1일과 2일 JTBC4에서 단막극 ‘너를 싫어하는 방법’이 방영됐다. 너를 싫어하는 방법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에서 단독 연재 중인 웹툰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소재로 한 동명의 드라마로, 엔씨(NC)와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공동 기획∙제작했다.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고민하는 대학 새내기들의 사각 관계를 주축으로 한 풋풋한 연애 스토리다. 주연 배우 4명(김지인(미리 역), NCT 재민(대강 역), 이종원(은태 역), 김유진(다솜 역))의 연기 호흡은 웹툰 속 주인공들의 4인 4색 매력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엔씨(NC) 버프툰 ‘너를 싫어하는 방법’ 드라마 포스터

 

한편 드라마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엔씨(NC) 사옥(판교 R&D센터)과 엔씨(NC) 게임은 드라마의 재미 요소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2017년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 등장한 엔씨(NC) 게임(리니지M, 블레이드 & 소울, 리니지 레드나이츠)과 사옥 공간(라이브러리, 외관 등)에 이어, 이번 드라마에는 ‘엔씨(NC)’가 어떤 모습으로 담겼는지 확인해보자.

 


엔씨(NC) 판교 R&D센터 전경

 

엔씨(NC) 판교 R&D센터는 회사의 로고 ‘N’과 ‘C’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2013년 7월 준공됐다. 지하 5층∙지상 12층과 건물면적 88,486㎡(약 2만7000평) 규모로 설립됐으며, 사내 교육 공간, 도서관, 식당, 병원, 어린이집, 피트니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엔씨(NC) 내 여러 공간 중에서도 이번 드라마에 사내 식당, 카페, 그리고 사옥 외관이 공개되며 다시 한번 이목을 끌었다.

 


 

먼저 드라마 속 대학교 학생 식당 장면은 엔씨(NC) 푸드코트에서 촬영했다. 같이 식사할 친구를 애타게 찾는 미리의 모습, 미리와 대강이가 함께 점심 먹는 모습, 미리가 친구 발에 걸려 넘어지며 식판을 엎는 모습 등 여러 장면들이 연출됐다.

 

실제로 엔씨(NC) 임직원들은 푸드코트에서 매일 건강하고 다양한 메뉴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식, 양식, 분식 등 여러 종류의 메뉴들이 총 6가지 코너(Rice & Soup 1∙2, Grill & Fry, Noodle Bar, After School, Burger & Pizza)로 제공된다. 매일 점심에는 샐러드 바가 운영돼 평소 부족한 야채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다. 엔씨(NC) 푸드코트 규모는 과거 삼성동 사옥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한 규모(756평)로 총 640석이 마련돼 있다. 엔씨(NC) 사옥 내 N타워와 C타워 중앙에 위치해 있어 자연채광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다. 모든 임직원들은 조식을 제외한 중식과 석식을 회사에서 무료로 지원 받는다.

 


 

주인공 미리와 대강이 카페에서 만나는 장면은 엔씨(NC) 사내 카페에서 촬영했다. 미리와 대강이 외 다른 한 명이 카페에 등장하면서 미리와 대강의 복잡 미묘한 심정이 그려진 장면이다.

 

드라마에 등장한 엔씨(NC) 사내 카페는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을 바리스타로 고용해 운영되고 있다. 엔씨(NC)는 2013년 7월 성남시와 취약계층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 일자리 창출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엔씨(NC) 판교 R&D센터 1층∙2층의 직원 이용 시설 일부를 이주여성들과 함께 운영하며 다문화 카페 공간으로 기부했다. 카페 운영에 필요한 모든 시설과 장비 등을 엔씨(NC)가 지원하며 카페에 근무하는 이주여성들도 사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드라마 속 엔씨(NC) 판교 R&D센터 외관

 


‘블레이드 & 소울’ 대표 캐릭터 ‘비월’ 배너

 

엔씨(NC)의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도 깜짝 출연했다. 대강이는 좋아하는 게임의 한정판 피규어를 사기 위해 어느 건물 앞에서 밤새 줄을 서는데, 이 장면은 바로 엔씨(NC) 판교 사옥 앞에서 촬영했다. 이 장면에서 프로야구 H2 배너와 블소 대표 캐릭터인 ‘남소유’와 ‘비월’ 배너를 공개해 현장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

 

버프툰은 이번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웹툰과 드라마 사이, 퀴즈 퀴즈 타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드라마 장면에 대한 퀴즈를 푸는 이벤트로, 버프툰 이벤트 페이지에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전체 참가자의 퀴즈 응모 횟수(누적)에 따라 버프툰 코인, 음료 기프티콘, 아이패드 미니 등을 받을 수 있다. 버프툰 이용자들의 퀴즈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더 다양한 보상을 더 얻는다. 이벤트는 4월 14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은 방영 전부터 10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 버프툰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지하철 10개역(강남, 삼성, 판교 등)에 드라마 광고판이 부착됐고 광고판 인증샷을 업로드 해 선물 받는 이벤트도 열렸다. 드라마는 엔씨(NC) 버프툰 홈페이지∙모바일 앱과 JTBC 유튜브 채널(JTBC Entertainment, JTBC4, 스튜디오 룰루랄라, 스토리랩)에서 각각 시청 가능하다.

 


 

엔씨(NC) 버프툰은 지난 1월 신규 웹툰∙웹소설 작품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만화’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등 전면 리뉴얼을 실시했다. 현재 200여종의 웹툰, 50여종의 웹소설 작품을 각각 서비스 중이며 만화 콘텐츠 500여종도 제공하고 있다(2019년 4월 기준). 버프툰은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웹툰∙웹소설∙만화 작품 수를 점차 증대시키고,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2018년 12월 버프툰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국내 웹툰 작가와 웹툰 IP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웹툰 공모전인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을 공동 개최했다. 공모전 출품작 500여편 중에서 내부 심사(1, 2차)와 최종 심사를 거쳐 총 20편(장∙단편 각 10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수상작들은 한국(버프툰, JTBC 콘텐트허브), 중국(웨이보코믹스), 일본(DEF STUDIOS) 웹툰∙방송 플랫폼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모든 수상작(20편)은 버프툰에서 순차적으로 정식 연재된다. 수상작 중 일부는 중국 연재(웨이보코믹스), 일본 연재(DEF STUDIOS), 영상화(JTBC 콘텐트허브) 기회도 얻을 예정이다.

 

버프툰은 웹툰 공모전 개최, 웹툰 소재의 드라마 제작 등 분야별 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또 다른 영역에서 버프툰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단순 웹툰 플랫폼을 넘어, 매번 차별화된 사업 다각화를 시도 중인 버프툰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