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리니지-LoL' 이슈몰이

4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4월 08일 16시 23분 09초

4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리마스터 버전을 출시한 '리니지'와 가상 걸그룹으로 인기몰이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이 주목됐다.

 

 

 

■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가 '리니지 리마스터'로 재탄생됐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 등 원작 리니지의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됐다. 리니지 서비스 21년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다. 엔씨(는 지난 1월부터 2차례 테스트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 피드백을 리니지 리마스터에 적극 반영했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HD 그래픽 업그레이드다.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했다. 대규모 전투가 벌어지는 리니지 특성을 고려해 전장 시야를 넓히고, 캐릭터의 세밀함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PSS(Play Support System, 플레이 서포트 시스템)도 적용했다. 이용자는 PSS를 활용해 사냥, 구매, 귀환 등 직접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모든 패턴을 설정할 수 있다. 플레이 상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도록 전체/보조/주변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클래스와 레벨에 따른 추천 세팅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이용자는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PC게임을 원격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예티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출시 이후 서버vs서버가 격돌하는 월드 공성전, PK상대를 추적하는 리벤지 시스템 등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LoL 가상 걸그룹 K/DA의 POP/STARS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2억 회 돌파

 

라이엇게임즈는 LoL의 가상 걸그룹 K/DA 데뷔곡인 POP/STARS가 5여 개월 만인 3월 30일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K/DA와 POP/STARS는 지난해 11월 3일 인천에서 진행된 LoL 국제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으로 공개돼 관심을 받았다. 이 곡은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과 메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 등 유명 아티스트 및 실제 K-Pop 걸그룹 멤버들이 참여해, 오프닝 무대 영상도 조회수 2천만 회를 넘기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POP/STARS 음원 및 영상은 전세계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음악 팬,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가 매주 공개하는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POP/STARS는 2018년 11월 9일~15일 기준으로 쟁쟁한 인기 가수들을 제치고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음원 기준으로는 미국 아이튠즈 K-pop차트 1위, Pop 차트 4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벅스 기준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K/DA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피규어, 티셔츠, 모자, 마스크, 노트, 마우스패드 등 다양한 K/DA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K/DA 노트와 마우스패드, K/DA 아리 피규어는 2018 롤드컵 결승전 현장에서 첫 판매됐을 당시 해당일에 모두 품절됐으며, 이후 온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도 판매 첫날 수량 전량이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