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제X블리자드, 참여 아티스트 모집 시작

2019년 03월 08일 14시 30분 39초

넥슨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5월 진행될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네코제X블리자드’를 개최한다고 밝히고, 행사에 함께 할 아티스트 모집을 위한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오는 5월 11~12일 이틀간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열리는 네코제X블리자드는 블리자드와 넥슨의 게임 팬들이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메이플스토리 등 양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콘텐츠 축제로 누구나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네코제X블리자드의 아티스트 모집 분야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다. 지원자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참가자 발표는 27일, 오리엔테이션은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올해 네코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피규어, 웹툰 등 창작 분야 전문가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네코랩’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 및 유저들이 만든 창작물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펀딩 마켓 '네코장'을 동시에 운영한다. 지난해 12월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6회 네코제는 오거돈 부산시장,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약 1만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바 있다.​

 


 

단순한 게임을 넘어 매력적인 캐릭터, 스토리라인 등 강력한 세계관을 가진 IP를 다수 선보이고 있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IP에 기반한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 영화, 머천다이징 제품들을 선보여 왔으며 더욱 많은 팬들이 블리자드의 IP를 함께 기념할 수 있도록 한국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법항 거래소,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과 같은 행사를 수년간 개최해 왔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방대한 세계관을 활용해 ‘무법항 거래소’를 지난 2년간 개최해 왔으며 열혈 와우저부터 ‘와린이’까지 수많은 팬들의 호평을 받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해 5월 열린 무법항 행사에는 하루 동안 무려 2만3천여명의 와우저들이 축제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작년 8월 부산을 배경으로 한 전장을 전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이틀간 만여명의 오버워치 팬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들 행사는 올해에는 더욱 많은 한국의 게임 팬들 및 아티스트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 열리는 ‘네코제X블리자드’를 통해 찾아간다. 이를 통해 톡톡 튀는 개성만점 캐릭터들이 매력적인 오버워치부터 진중하면서도 장대한 이야기를 갖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까지 블리자드의 IP들을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로 담아낸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31,780 [03.11-12:44]

네코제가 또 하는군요. 이번엔 기회되면 구경 가봐야겠습니다..^^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