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만화 원작 2차 콘텐츠 전시회 개최

2019년 02월 20일 14시 37분 03초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국산 만화 IP의 우수성과 다양한 콘텐츠 산업분야와의 결합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지금, 만화 : 만화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2월 16일(토)부터 3월 17일(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소재 아라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 <김비서가 왜 그럴까>, <미생> 등 2차 콘텐츠 전시, 인기작가와의 이벤트까지

 

이번 전시에서는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만화를 원작으로 한 다양한 2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작품으로 ▲영화(내부자들) ▲드라마(미생, 김비서가 왜 그럴까, 내 ID는 강남미인, 여신강림) ▲게임(전자오락수호대, 유미의 세포들) ▲공연(이미테이션) ▲연계 상품(세계사톡, 덴마) 등이 있다. 

 

전시기간 중 주말에는 좋아하는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하고 애장품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진행된다. ▲2월 16일 무적핑크, 무적민트 작가(세계사톡)를 시작으로 ▲2월 23일 김명미 작가(김비서가 왜 그럴까), ▲ 2월 24일 양영순 작가(덴마), ▲3월 2일 윤태호 작가(미생) 등 국내 웹툰을 대표하는 인기 작가들의 토크콘서트 및 사인회가 이어진다.

 

무적핑크, 무적민트 작가의 토크 콘서트
 

이에 더하여, 내 ID는 강남미인을 모티브로 한 ‘나에게 맞는 향수 찾기’, 여신강림의 ‘메이크업 시연’을 비롯하여 ‘전문 작가가 그려주는 캐리커처’, ‘덕력 모의고사’등 만화를 사랑하는 관람객들을 만족시킬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 사전 행사로 만화 IP 피칭행사 진행…제 2의 <내부자들> 탄생할까

 

한편 우수 만화 IP 발굴 및 2차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전시 오픈 하루 전인 지난 15일(금)에는 콘텐츠 제작사를 대상으로 IP 피칭행사가 진행되었다. <아임펫> 탐이부 작가의 사회로 진행된 피칭행사에서는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국내 독자들에게 인정받았던 <모기전쟁>, <이순신 세가>, <맛있는 스캔들> 등의 10편의 작품이 소개되었다. KT, CJ E&M, 영화사 수작, 키다리이엔티, 게임빌, 코믹스브이, 문화공작소상상마루 등을 포함한 70여명의 관계자들은 피칭과 비즈매칭 시간을 통해 국내 우수 웹툰의 2차 콘텐츠 제작 가능성을 모색했다.

 

‘지금, 만화 : 만화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의 전시 운영 시간은 주중 오후 1시~오후 8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8시(입장마감 오후 7시)이며 입장료는 주중 3,900원, 주말 5,900원이다.

 


김비서가 왜그럴까 전시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