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던파' 겨울 업뎃 공개로 상승세

1월 1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1월 02일 14시 48분 24초

1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주목됐다.

 

 

 

■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어드벤처 티저 영상 공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어드벤처'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80초 분량의 이번 스타트 디 어드벤처 영상에는 여우 골짜기, 소멸의 여로 등 신규 테마 던전 맵 추가 및 기존 맵 개편, 강화와 유니온 시스템 변화 등 새롭게 선보이는 업데이트 콘텐츠가 담겨 있다. 특히 마지막에는 궁금증을 더하는 의문의 활 외형을 엿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9일까지 어드벤처 아일랜드 퀘스트를 완료하는 모든 캐릭터는 자동으로 사전예약에 참여 되며,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인게임 퀘스트를 통해 신규 펫 알바트로스, 로얄 헤어, 성형 쿠폰 등 다채로운 보상이 담긴 상자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 1월 30일까지 버닝 캐릭터로 지정한 신규 캐릭터에 한해 10~200레벨까지 1레벨 상승 시 +2 레벨 혜택 및 영구제 루타비스 방어구/무기를 제공하고, 200레벨 이후에도 아케인심볼을 지급해 캐릭터 스펙업을 지원한다.

 

 

 

■ 4,500명 게이머 운집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 성황리 개최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의 대규모 오프라인 유저 축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8 던파 페스티벌: 재림은 4,500명의 유저가 운집한 가운데,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와 현장 참여 이벤트, 다양한 콘셉트의 라이브 방송, DPL 2018 WINTER 결승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됐다.

 

먼저 강정호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남귀검사와 여마법사의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를 선보이고, 열 두 명이 동시에 참여 가능한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액션성이 강화된 신규 던전 오퍼레이션 호프와 보다 효율적인 구조의 성장 가속 모드 추가 계획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던파의 IP를 활용한 PC 온라인게임 '프로젝트 BBQ'의 정보도 최초로 공개됐다. 프로젝트 BBQ는 던파를 기반으로 한 3D  버전의 액션 RPG 장르로, 네오플 산하 액션 스튜디오에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개발 중이다.

 

또한,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1억 5,000만 원 상금 규모의 e스포츠 리그 DPL 2018 WINTER 시즌 결승전이 진행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DPL: E 부문에서는 Ti 팀이, DPL: P 부문에서는 김태환 선수가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메인 무대 외에도 라이브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체험존에서는 던파의 미니 게임 기반의 액티비티 게임과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시연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