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바둑AI '한돌', 신민준 프로기사와 오늘 대국

2018년 12월 28일 13시 30분 47초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국내 방문자수 1위 정통 온라인 바둑게임 <한게임 바둑>은 자사가 자체개발한 바둑AI <HanDol(한돌)>이 오늘 저녁 8시 국내 바둑 계의 TOP랭커 ‘신민준’ 프로기사와 대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엔터의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한돌>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달 간 총 다섯 명의 최상위 랭킹 바둑 프로기사들과 릴레이 대국을 펼치는 ‘프로기사 TOP5 vs 한돌 빅매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늘 저녁 8시, 토종AI <한돌> 릴레이 대국의 첫 스타트를 끊을 프로기사는 신민준 9단이다. 입단 전부터 이세돌 9단의 제자로 관심을 모았던 신민준 9단은 13살 입단 직후부터 기대주로서 주목 받았으며, 올해에도 ‘2018년 제 5회 메지온배 오픈신인왕전 우승’, ‘2018년 제 5회 글로비스배 세계바둑 U-20 준우승’ 등을 차지하며 꾸준히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대국은 <한게임 바둑> 대국실을 통해 관전할 수 있고, 인기 바둑 유튜버인 ‘강남바둑센터TV’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 및 해설 방송도 시청 가능하다.

 

해설 방송에는 ‘강남바둑센터TV’와 ‘오정아 프로 4단’이 해설자로 참여하여 형세를 짚어 줄 예정이다. 

 

첫 주자로 나서는 신민준 9단은 "한돌의 기보를 몇 판 봤는데 이미 프로기사보다 잘 둔다고 생각해서 부담은 없다"면서 "이기는 것보다는 배운다는 마음으로 두려고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프로 최강 5인방의 대국은 12월 28일 신민준 9단을 시작으로 내년 1월 2일 이동훈 9단, 9일 김지석 9단, 11일 박정환 9단, 23일 신진서 9단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게임 바둑>은 ‘프로기사 TOP5 vs 한돌 빅매치’와 함께 ‘승자 맞히기’와 ‘베팅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승자를 맞히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페이코(PAYCO) 상품권(5만원권)을 증정하고, 베팅 내역의 수익과 적중 점수에 따라 ‘최고 수익왕’과 ‘최고 적중왕’을 선발하여 상위 랭커들에게 바둑 머니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게임 바둑>과 <한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