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온컴퍼니, 콩두몬스터 전격 인수

2018년 11월 20일 16시 37분 05초

스포츠비즈니스그룹 브리온컴퍼니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구단 ‘콩두몬스터’를 인수하여 e스포츠 시장에 새로운 도전을 19일 공식 발표했다. 

 

브리온컴퍼니 임우택 대표는 이번 구단 창단에 앞서 “이미 해외에서는 한국은 e스포츠의 종주국이자, 한국 선수들은 한국팀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최고의 팀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e스포츠 팬들은 유튜브나 트위치를 통해 한국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마치 K-POP 팬처럼 열광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의 특수성과 경쟁력, 시장의 잠재력이 더해져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우리가 생각했던 그 이상이 될 것이다” 라며 자신했다. 

 

향후 팀을 이끌 박성준 감독은 “능력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여 빠른 시일 내에 LCK에 진입하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 전통 스포츠 비즈니스 선두 기업인 브리온컴퍼니가 하는 e스포츠 시장의 첫 도전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스포츠비즈니스그룹 브리온은 그간 빙상여제 이상화 선수, 평창 첫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선수, 축구 백승호 선수, 야구 김강민 선수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추후 소속 구단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계획이다. 덧붙여 그간 스포츠 비즈니스 컨설팅, 스폰서십, 머천다이징, 아카데미 등 여러 커리어를 통해 체득된 노하우 속에서 브리온은 앞으로 e스포츠 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시너지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