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검사 모바일- 라그M' 신규 업데이트 공개

게임샷 선정, 11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11월 13일 03시 50분 19초

게임샷이 선정한 1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검은사막 모바일'과 '라그나로크M'이 주목됐다.

 

 

 

■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경영 사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월드 경영 초읽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월드 경영 초읽기 이벤트는 월드 경영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전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봉인된 허름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상자에는 월드 경영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아이템이 담겨 있다.

 

월드 경영은 원작 검은사막에는 없는 ‘영지’ 시스템의 확장이다. 그동안 캐릭터 위주 플레이를 해왔다면, 월드 경영으로 이용자는 넓은 시야에서 마차를 운용하고 무역로를 개척하는 등 높은 자유도를 체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강화 시스템 잠재력 각성이 공개됐다. 이 시스템은 최대 강화 수치인 40레벨부터 적용되며, 성공 시 캐릭터의 장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게임 내 최고 등급 장비인 기아스의 투구를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월드보스 격노한 기아스가 함께 업데이트된다고 밝혔다.

 

 

 

■ 라그나로크M, 에피소드 5.0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에피소드 5.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앞서 진행된 에피소드 5.0 업데이트 사전예약에는 신규 지역과 직업군, 6:6 PVP 파티 대항전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공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유저들의 겜심을 사뭇 설레게했다.

 

이번 에피소드 5.0 업데이트에는 Base 레벨 제한이 120, job레벨 60까지 상향 조정됐다.

 

신규 지역은 죽은 자의 도시 니플헤임의 오픈과 함께 파로스 등대, 움발라, 흐베르겔미르, 안개숲, 스켈링튼, 하멜른 등의 신규 필드와 몬스터가 업데이트되어 사용자들의 모험심을 더욱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직업군은 현재까지 미오픈 되었던 법사 계열의 세이지-프로페서-소서러와 추가되며, 궁수 계열 남자캐릭터로 바드-클로운-민스트럴, 여자캐릭터는 댄서-집시-윈더러 등이 오픈 된다.

 

또한 신규 지역 지하 감옥에서 6:6 PVP인 파티 대항전이 오픈되어 9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나 파티를 구성하여 참여 할 수 있다. 파티 대항전은 양대결 측은 상대편을 처치하거나 마나 볼을 쟁탈하여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 짝수 정각마다 랜덤으로 소환 불가능 상태였던 망자 보스가 소환되며, 처치 시 새로운 의상 아이템과 망자 보스 카드 등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펫 15종과 펫 융합 시스템과 펫 융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펫 10종이 추가되며, 펫 의상 교체 시스템이 추가 총 5종의 의상 교체 부위가 공개되어 더욱 다양하게 외형을 꾸밀 수 있게 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