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18년 3분기 연결 실적 발표

2018년 11월 08일 15시 37분 22초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8일 자사의 2018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이번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한 693억 엔(한화 6,96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37억 엔(한화 2,381억 원), 순이익은 223억 엔(한화 2,239억 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역대 3분기 최대치를 경신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같은 호조세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장기 흥행작들이 견인했다.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는 국경절 및 여름 업데이트의 성공에 힘입어 중국 지역에서 견고한 성장을, ‘메이플스토리’는 한국지역에서 여름 업데이트 ‘검은마법사’의 흥행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각각 지난 6월과 7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다크니스 라이지즈’(Darkness Rises, 한국서비스명 다크어벤저 3), ‘메이플스토리M’과 함께 미국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초이스(Choices: Stories You Play)’ 호조에 힘입어 북미, 유럽 및 기타 지역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한편, 넥슨은 이날 실적 발표와 함께 서구권 게임업계의 베테랑 개발자인 패트릭 쇠더룬드(Patrick Söderlund)가 설립한 스웨덴 소재의 ‘엠바크 스튜디오’(Embark Studios AB, 이하 엠바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향후 엠바크 개발작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획을 밝혔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유저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과 IP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 증강현실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맞아 이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인력으로 구성된 엠바크는 온라인 게임과 가상 세계의 비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갖춘 개발사로, 넥슨이 이번 투자를 단행한 이유이기도 하다”라며 투자의 배경을 밝혔다.

 

2018년 3분기 실적 요약

 

- 매출 693억 엔(한화 6,961억 원)은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As-reported)로 15% 증가한 수치

- 이는 전망치를 초과한 수치로, 중국에서 ‘던전앤파이터’의 국경절 업데이트가 좋은 출발을 보인 것과 한국에서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업데이트의 성공으로 전망치 이상의 성과를 거둔 것이 주요하게 작용

- 영업이익 237억 엔(한화 2,381억 원)은 전망치 구간 내 수준을 기록, 넷게임즈의 영업권과 게임 IP에서 발생한 73억 엔의 손상차손에도 불구, 전망치 이상의 매출과 계획 대비 낮은 마케팅 비용 지출로 이를 상쇄

- 순이익은 223억 엔(한화 2,239억 원)으로 19억 엔의 환차손이 발생했음에도 불구 전망치 구간 내 수준을 기록


2018년 4분기 실적 전망

 

- 예상 매출은 459억 엔~500억 엔 범위 내,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5% 에서 13% 감소하는 수치

- 예상 영업이익은 64억 엔~88억 엔 범위 내

- 예상 순이익은 76억 엔~96억 엔 범위 내

 

넥슨의 2018년 3분기 재무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ir.nexon.co.j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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