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2018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 개최

2018년 11월 08일 14시 28분 51초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2018년 11월 16일(금) 오후 2시부터 부산 BEXCO 제1전시관에서 ‘2018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을 개최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인 G☆STAR 기간 중 개최되는 본 행사는 게임위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한국게임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게임물 등급분류와 사후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현안에 대해 여러 국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경을 초월한 혜안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먼저 1부에서 태국(문화부)을 시작으로 필리핀(MTRCB), 그리고 미국(Common Sense Media)의 각 국가별 게임문화산업 현황과 등급분류·사후관리제도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후 특별 세션으로 국내 게임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중국의 게임관련 규제 등 정책 동향과 시사점 발제가 예정되어 있으며, 2부 순서에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확률형아이템 관련, 국내외 현황과 정책 제언 발제와 함께 업계·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을 준비한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게임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유망산업이자 주요 여가문화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며, “포럼에서 공유되는 다양한 정보와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게임 문화·산업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 행사가 게임을 대표하는 국제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는 일반 게임이용자들도 참석이 가능하며, 아래의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경품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 사전등록 페이지:  https://goo.gl/forms/2Gac3eOEo00fzFq62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