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무협의 멋을 알리다

뉴욕패션위크 오프닝 파티에 초청
2018년 10월 04일 16시 36분 31초

최근 정통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는 화려한 무협의 멋을 살린 인 게임 의상이 글로벌로도 주목을 받으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개발 초기부터 ‘무협은 올드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세련된 멋과 맛을 더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다는 개발진의 노력의 결실이 온·오프라인에서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 ‘천애명월도’ 코스튬, 뉴욕패션위크 오프닝 파티에 초청되다!

 

지난 9월 세계 3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뉴욕패션위크 오프닝 파티에 ‘천애명월도’가 정식 초청됐다. 뉴욕패션위크 초청을 받은 후 게임 내에서 한국과 중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출품 의상 투표를 진행해 ‘심왕-귀인’, ‘창해연하’, ‘심왕-취하음’ 총 3벌의 코스튬을 실제 의상으로 제작했고, 해당 의상을 입은 모델 3명과 ‘천애명월도’ 아트 담당자 원민철(袁敏哲)이 직접 파티에 참석했다.

 

중국 무협 코스튬에 ‘레이스’ 등 서양의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매칭한 의상은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고, 패션위크 기간 동안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천애명월도’ 브랜드 광고가 송출되며 게임을 직접 서비스 하지 않고 있는 지역에서도 위상을 과시했다. (*참고, 천애명월도 서비스 지역: 중국, 한국)

 

넥슨은 이를 기념해 지난 달 20일부터 뉴욕패션위크에 참석한 의상 2종 ‘창해연하’, ‘심왕-귀인’ 을 인 게임에서도 선보여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심왕-취하음’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에서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하우스와 제휴를 통해 ‘천애명월도’ 특별 화장품 패키지 4종을 선보이고, 뉴욕패션위크 참석 시에는 실제 에뛰드하우스 제품으로 모델 메이크업을 진행한 바 있다.

 

■ ‘2017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드’ 비디오 게임 부문에서 음악상 수상

 

의상뿐 아니라 중국 전통음악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천애명월도’ OST도 인기다. 동양풍의 멜로디에 서양 악기, 오케스트라 요소를 가미한 음원들은 게임 밖에서도 관심을 받으며, 지난 상반기에는 중국에서 ‘천애명월도’ 게임 OST로만으로 구성된 대규모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특히, ‘2017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즈(Hollywood Music in Media Awards)’에서 ‘시광(Osean over the Time)’ 음원으로 17년 비디오 게임 부문에서 음악상을 수상했다. 웅장한 선율이 돋보이는 해당 음원은 올해 여름 8월 업데이트된 ‘항해’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 감상할 수 있다.

 

넥슨 염홍원 천애명월도 사업실장은 “중국 북송 시대를 배경으로 해 정통 무협 특색을 갖춘 ‘천애명월도’는 ‘의상’, ‘OST’ 등 다양한 요소에 타 게임에서 볼 수 없는 고유의 매력이 담겨있다.”며 “중국은 물론 국내 유저분들도 큰 호응을 보내주고 계셔서 앞으로 한국에서도 무협 장르가 돋보일 수 있는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