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VR ‘포커스온유’, 미소녀와 함께 한편의 웹드라마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
2018년 09월 20일 21시 53분 33초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도쿄게임쇼 2018 기간 동안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선보일 PS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미디어 세션을 일본 마쿠하리멧세 인근의 호텔에서 진행했다.

 

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첫 번째 VR 타이틀이며, VR 환경 속에서 가상 캐릭터 ‘송아영(가칭)’과 대화하며 심쿵하고 두근두근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연애 어드벤처이다.

 

특히 명랑하지만 새침하고 수줍으면서도 엉뚱한 예술고등학교 2학년 송아영은 기존 연애 장르 게임에서 경험하지 못한 현장감과 실제감을 통해 첫사랑의 기억을 플레이어에게 다시 떠올리게 할 것이다. 또 아이돌 출신이 직접 송아영의 모션캡쳐를 해 생동감을 높였다.

 

아울러 이 게임은 내년 봄에 출시될 계획이고, 기본 게임은 5개의 에피소드까지, 이후 에피소드는 DLC로 구입 가능하다.

 

인터뷰는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이 담당했다.

 

 

김대진 본부장

 

- 포커스온유와 비슷한 형태의 VR 게임이 많은데 차별점은?

 

대부분 성에 포커스를 준 게임들이 많지만, 우리는 한 편의 웹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느낌으로 콘텐츠를 구성했고, 송아영과 유명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교감을 나누는 감성적인 형태가 타 게임에서 보기 힘든 매력을 보여줄 것이다.

 

- TGS에서 이 게임을 발표한 이유는?

 

포커스온유는 한국 성우뿐만 아니라, 일본 성우가 동시에 지원되고, 특히 이 시장은 콘솔 게임이 메이저인 시장이기 때문에 TGS를 통해 정보를 공개하게 됐다.

 

- 고등학교 2학년 소녀를 주인공으로 한 이유는?

 

포커스온유는 수위가 높은 게임을 지향하지 않기 때문에 첫사랑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나이대로 결정하게 됐다.

 

- 자유도는 높은 편인가?

 

선택지에 따라 엔딩이 결정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