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로 전체 이용자 23% 증가

2018년 08월 31일 11시 38분 09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이달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총 100여 개 국가에서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전체 게임 이용자는 리마스터 출시 전 주 대비 국내 및 북미, 유럽 지역에서 각각 23% 증가하며 게임에 보다 큰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 가운데 기존 검은사막 이용자 중 다시 게임을 시작한 복귀 이용자들 역시 각각 120% 및 100% 증가하며 리마스터에 쏠린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규 이용자 역시 각각 70% 및 25% 증가해, 리마스터 효과가 전체 서비스에 걸쳐 일반 게임 이용자들에게까지 확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개발사의 장인 정신을 담은 리마스터의 결과물에 대해, 열성적으로 환영해주신 전 세계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검은사막이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사운드에 걸맞게 계속해서 멋진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은 출시 이래 방대한 세계관과 높은 완성도로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사랑받아왔으며, 2018년 8월 리마스터를 통해 더욱 현실적인 그래픽과 실감 나는 환경 사운드, 웅장한 배경 음악 등 게임의 시각과 청각적인 부분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PC MMORPG ‘검은사막’의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서 해시태그 #BDORemastered 로 검색하면 아름다운 리마스터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