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 e스포츠로 인기 후끈

8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8월 13일 16시 08분 47초

8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리그를 진행한 '오버워치'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러너웨이,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우승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의 결승전이 성황리 종료된 가운데, 러너웨이(Runaway)가 우승, 영광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8월 11일 오후 2시부터 서강대학교 체육관에서 펼쳐진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결승전 무대에 오른 러너웨이는 디비전 A에서 무패 1위로 오른 강호 콩두 판테라를 상대로 완벽한 공격력과 유연한 전략을 구사, 오랜 염원이었던 첫 번째 우승을 성취했다.  예정된 7전 4선승제 경기를 넘어 8세트 연장 세트까지 이어진 접전 끝에 러너웨이의 4승 1무 3패 역전 드라마로 막을 내린 이 날 경기는, 현장 객석을 가득 메운 1,300여 명의 팬들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함께 지켜본 50,000여 명(한국어 중계 39,000여 명, 영어 중계 11,000여 명, 잠정 수치) 등 국내외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대하게 마무리됐다.

 

이 날 우승의 주역 중 한 명이었던 Stitch 이충희 선수는 “예전부터 항상 준우승을 해왔었는데 팬들께서 지금까지 계속 믿고 응원해주신 것에 대해 우승으로 보답해 드린것 같아 마음이 편하고 기쁘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그리고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을 통해 국내 오버워치 최상위 팀들이 참여하는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에 진출할 팀들을 선발할 계획이다.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메이플스토리, 대망의 검은마법사 등장 최후의 결전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검은마법사 업데이트 최후의 결전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6월 처음 등장을 예고해 큰 관심을 받아온 검은마법사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등장한다. 새롭게 추가된 테네브리스 3지역 리멘에서 운명의 여정을 따라 스토리를 진행하고, [연합 임무] 원정대 임무를 수행해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검은마법사와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전투는 특정 시간마다 가능하며, 검은마법사의 HP는 전체 월드로 공유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메이플 연합 등급 ‘전설’ 등급을 개방, 신규 방어 임무 정화의 빛, 최후의 해상전를 추가하고, 메이플 월드의 변화 생명의 기운, 어둠의 틈새와 신규 몬스터, 퀘스트,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 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