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과 다른 세계관이 매력, PS4 신작 ‘마블 스파이더맨’

마블 스파이더맨 미디어 간담회
2018년 08월 02일 23시 16분 58초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지난 7월 20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모나코스페이스에서 PS4 신작 ‘마블 스파이더맨’의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SIEK 안도 테츠야 대표와 인섬니악게임즈 제임스 스티븐슨 대표 등이 참석해 게임에 대한 설명을 했고, 이외로도 미디어 시연 자리가 마련됐다.

 

안도 테츠야 대표는 “최근 PS4 오리지널 타이틀을 선보여 좋은 성과를 이뤄냈고, 이번 PS4 독점 타이틀 마블 스파이더맨도 팬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줄 것이라 생각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안도 테츠야 대표

 

제임스 스티븐슨 대표는 “PS4용 액션 어드벤처 마블 스파이더맨은 기존과 다른 느낌으로 게임을 구성했다. 주인공 피터는 23살의 대학생이자 과학자, 메리 제인은 사회부 기자 등의 설정을 가지고 있고, 와칸다 대사관, 시니터스 식스 등 마블 원작을 좋아하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요소들도 대거 넣었다”고 설명했다.

 

간단한 설명이 끝나고 게임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질의응답은 제임스 스티븐슨 대표가 담당했다.

 

- 오리지널 세계관인데 기대할 만한 부분은?

 

우리는 스파이더맨 IP(지저작재산권)을 최대한 존중하는 것을 기본으로 오리지널 스토리를 구현했고, 그간 보지 않았던 흐름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존 팬 및 신규 팬들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스파이더맨에 다양한 빌런이 나오는데, 게임에 나온 빌런의 선정 기준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전개하려는 이야기에 맞는 빌런을 우선적으로 선정했고, 대표적으로 미스터 네거티브와 킹핀이 있다. 또 게임 내에서는 스파이더맨이 활약한 지 8년째 되는 시점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적을 게임 내 내보내기 좋았다.

 

- 성공한 스파이더맨 게임이 드문데, 이 게임은 이에 대해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나?

 

단순 캐릭터 게임이 아닌, 완성도를 높이는데 3년의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그간 체험해볼 수 없던 슈퍼히어로 게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 타 마블 슈퍼히어로도 나오나?

 

우리는 스파이더맨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실제 타 슈퍼히어로는 나오지 않는다.

 

- 스파이더맨으로 활약한지 8년이나 됐는데, 사전 지식이 없는 유저는 어떻게 즐겨야 되나?

 

우리는 기본적으로 스파이더맨을 아는 유저들 중심으로 만들었다.

 

- 베놈은 출연 안 하나?

 

심비오트 캐릭터는 참여 안 한다.

 


제임스 스티븐슨 대표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