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던파-배그' 여름 맞아 갖가지 행보 펼쳐

7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7월 16일 15시 15분 32초

7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배틀그라운드' 등 여름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행보를 펼친 게임들이 주목됐다.

 

 

 

■ 던전앤파이터,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발표

 

넥슨은 지난 13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의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던전앤파이터 미디어 데이'는 네오플 노정환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성욱 디렉터의 업데이트 계획 발표, 던파걸 가수 민서의 신규 음원 공개 및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다.

 

김성욱 디렉터는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던파의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고, 던파 특유의 재미와 특징을 계승하면서 계속해서 혁신적으로 발전해 가는 던파를 지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최고 95까지 레벨 확장 계획을 밝히고, 신규 지역 할렘을 최초로 공개했다. 할렘은 카쉬파 조직이 지배하는 지역으로, 모험가와 카쉬파 간의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레벨 확장에 따른 95레벨 신규 아이템과 장비 수집(파밍)의 방향성을 밝히고, 신규 던전 테이베르스, 천공의 균열, 재난 구역 등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던파걸로 활약 중인 가수 민서의 신곡 제로(ZERO)를 발표했다. 제로는 태초의 무언가를 찾아 떠난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가사와 뮤직 비디오를 통해 던파의 세계관 및 다양한 요소를 녹여냈다.

 

넥슨은 오는 8월 9일 첫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여름 시즌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스킨 100% 획득 여름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여름 시즌을 맞아 '플레이어언노운 세트' 등 스페셜 스킨 지급 이벤트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셜 스킨은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를 비롯해 플레이어언노운 파츠 5종, 게임스컴 상자, 얼리버드 키, 체육복 하의 등 파격적인 구성이다. 특히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는 배틀그라운드 디럭스 에디션 패키지에만 포함된 가치가 높은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는 19일부터 진행하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서 일정 포인트를 획득한 이용자 1천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플레이어언노운 파츠 5종 등 아이템도 포인트를 사용해 응모 및 획득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스페셜 스킨 공개에 앞서 금일부터 게임스컴 상자, 레이더 상자, 얼리버드키 등 아이템 3종이 추가된다. 레이더 상자는 18일까지, 게임스컴 상자 및 얼리버드 키는 8월 22일까지 포인트를 활용해 매일 1개씩 100% 획득 할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이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경품과 아이템에 응모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혜택 이벤트다. 게임 플레이 시 시간당 10포인트가 제공되며, 특히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 시에는 3배인 시간당 3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