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스타' 장수 게임 인기 지속

6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6월 18일 17시 15분 28초

6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대규모 유저 간담회를 진행한 '메이플스토리'와 신규 리그를 공개한 '스타크래프트'가 주목됐다.

 

 

 

■ 메이플스토리 더 블랙 유저 간담회 성황리 종료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유저 간담회 '메이플스토리 더 블랙'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유저 간담회에 1,000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올 여름 예정된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고 서비스 15주년 기념 디지털 앨범 및 신규 음원을 최초 공개했다.

 

먼저 200레벨 이상의 최고 레벨 콘텐츠 아케인 리버의 최종장 테네브리스와 테네브리스 내 마지막 3지역에서 만나게 되는 최종 보스 검은마법사, 신규 5차 스킬 등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15주년을 기념해 크로스 오버 퓨전 밴드 두번째달과 컬래버레이션 음악 프로젝트로 마련한 메이플스토리 디 인딕션 디지털 앨범을 공개하고, 현장에서 스타트 디 어드벤처, 무릉 등 수록곡 15개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이외로도 검은마법사 테마곡 다크니스 음원을 최초 공개하고, 음원 녹음에 참여한 국카스텐 하현우가 직접 무대에 올라 파워풀한 공연을 선보여 열렬한 환호를 얻었다. 또 메이플스토리 디 인딕션 디지털 앨범과 다크니스 음원은 행사 직후 각종 음원포털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한편, 넥슨은 오는 업데이트에 앞서 6월 21일부터 유저들이 함께 힘을 모으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영웅집결 이벤트를 진행하고 6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캐릭터 생성 시 단기간에 200까지 레벨을 높일 수 있는 테라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발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에서 직접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멀티플레이어에 적용될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KSL는 약 20년 동안 전 세계 수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아온 실시간 전략 게임이자 많은 이들에게 e스포츠 경쟁의 정점으로 여겨지고 있는 스타크래프트를 위해 블리자드가 직접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로서 출범한다.

 

KSL 첫 일정인 온라인 예선은 6월 28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KSL은 2018년 두 개의 시즌으로 진행되며 올 한 해 총 상금 규모는 1억 6천만 원이다.

 

KSL은 오픈 토너먼트로 운영, 누구나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다. 단, 7월1일 서울에서 진행 예정인 오프라인 예선부터 그 이후 경기 일정은 서울에서 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 오프라인 예선을 뚫고 올라온 최종 16명의 선수들은 16강 본선에 진출, 챔피언을 위한 무대에서 더욱 치열하게 경쟁하게 된다.

 

KSL 출범 발표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이후 가장 큰 업데이트 중 하나인 1.22.0 패치 내용도 발표됐다. 전세계에서 가장 경쟁적인 1대1 게임이라 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는 그에 걸맞은 랭킹 시스템을 요구, 이에 대한 전면적인 개편을 담았으며 또 시즌 탭이 새롭게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성적에 대한 여러 수치들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수집품 탭 또한 개선되어 획득한 초상화와 스킨 등의 각종 꾸미기 아이템들을 더욱 쉽게 확인 및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