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 新 게임 모드 격전 선보여

5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5월 28일 14시 26분 21초

5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e스포츠 리그를 시작한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가 주목됐다.

 

 

 

■ LoL, 신규 게임 모드 격전 공개

 

라이엇게임즈는 LoL의 신규 게임 모드인 격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초회 대회를 진행했다.

 

격전은 대회 형태로 진행되는 팀 토너먼트 방식의 새로운 게임 모드다. 격전에 참가하기 위해서 5인의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해야 한다. 참가신청 접수 및 팀 구성은 LoL 클라이언트 내 격전탭을 통해 가능하며, 팀명과 로고를 선택한 후 친구를 맺은 플레이어를 초대해 팀원을 구성할 수 있다. 팀을 구성한 후 참가 티켓을 제출하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티켓은 1장 혹은 5장을 제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티켓을 제출하면 경기 결과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 팀은 토너먼트가 열리는 3일 중 원하는 날에 경기를 시작해 1일, 2일 또는 3일 내내 참가할 수 있으며, 지난 일자 경기의 우승팀은 다음날 승자 대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1일차에는 4개 팀, 2일차에는 8개 팀, 3일차에는 16개 팀이 단판제 토너먼트로 대결을 펼치며, 각 팀 구성원의 실력 수준을 반영한 팀 티어가 정해져 비슷한 수준의 팀들과 대진이 성사된다.

 

또한, 각 경기에서는 상대 팀의 주력 챔피언 등의 전력을 확인할 기회가 주어지며, 챔피언 금지 및 선택은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돼 마치 프로 리그에 참여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격전에 참가해 승리하면 티켓 제출 개수 및 팀 티어에 따라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각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승리 포인트를 획득해 해당 포인트로 한정판 휘장과 로고를 얻을 수 있으며, 3일간 각 일자별 대진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최고의 보상인 트로피를 받게 된다. 또 토너먼트에 참가한 모든 플레이어는 제출한 티켓 개수에 따라 경험치 부스트와 새로운 팀 로고, 스킨 등이 담긴 격전 구 및 격전 캡슐을 받을 수 있다.

 

 

 

■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본선 개막

 

엔씨소프트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본선이 지난 26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개막했다. 이번 본선은 6월 9일까지 진행된다.

 

본선 경기에서 온 오프라인 예선을 거친 8개 팀이 승부를 겨룬다. 작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인 'GC BUSAN Blue'와 준우승팀 'GC BUSAN Red'도 본선에 올랐다. 양팀 모두 작년과는 다른 팀원들로 구성됐다. 2017년 시즌2 대회 이후 참가하지 않았던 박진유 선수는 새로운 팀(HAHA HOHO)과 함께 우승에 도전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대회는 두 차례(시즌1, 2)에 걸쳐 진행한다. 각 시즌의 우승팀은 상금(2,500만원)과 한국 대표 선발전 진출권을 얻는다. 본선 참가팀은 성적에 따라 대회 점수(FP)를 받는다. 가장 높은 대회 점수를 기록한 2개 팀도 한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